김태흠 충남지사, 정당지표 상대지수 2개월 연속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여론조사 기관인 리얼미터의 광역자치단체 평가 여론조사에서 2개월 연속 '정당지표 상대지수'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또 같은 조사 '광역단체장 긍정평가'는 지난달과 같이 전국 5위를 유지했다.
리얼미터가 16일 발표한 6월 전국 광역자치단체 평가에 따르면, 김 지사의 정당지표 상대지수는 126.8점으로 전국 최고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여론조사 기관인 리얼미터의 광역자치단체 평가 여론조사에서 2개월 연속 ‘정당지표 상대지수’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또 같은 조사 ‘광역단체장 긍정평가’는 지난달과 같이 전국 5위를 유지했다.
리얼미터가 16일 발표한 6월 전국 광역자치단체 평가에 따르면, 김 지사의 정당지표 상대지수는 126.8점으로 전국 최고를 기록했다. 김 지사는 지난 5월 같은 조사에서 128.9점으로, 4개월 만에 전국 1위를 탈환한 바 있다. 지난달 2위를 차지한 유정복 인천시장은 113.1점, 3위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111.6점으로 김 지사와 큰 격차를 보였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109.3점으로 4위, 최민호 세종시장은 105.8점으로 6위를 기록했다.
정당지표 상대지수는 자치단체장의 직무수행 평가를 단체장이 속한 지역의 정당 지지층과 비교해 어느 정도 수준인지를 가늠하는 수치다. 100을 넘으면 해당 지역 소속 정당보다 단체장 지지층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김 지사의 도정 운영에 대한 긍정 평가는 지난달 50.6%로, 지난달과 같은 5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리얼미터가 전국 18세 이상 1만 360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8일부터 지난달 2일, 지난달 27일∼7월 1일 유·무선 임의전화걸기 자동응답방식으로 실시했다. 표본 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3.5%포인트, 응답률은 2.3%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격 레이스 돌입한 민주당 전당대회…관전 요소는?
- [인터뷰] 나경원 "원희룡과 단일화? 무조건 완주할 생각"
- [현장FACT] 사전 조율 없이 검찰 출석한 유튜버 ‘구제역’…돌연 녹취록 공개 (영상)
- 신규 상장사가 첫날부터 공모가 밑으로…공모주 불패 끝났나?
- [박순혁의 '진실'] 금투세 강행 이유? 드라마 '돌풍'을 보면 안다
- 신한은행·카드 손잡고 체크카드 영업 박차…왜?
- 검찰, '압구정 박스녀' 불구속 기소…공연음란 혐의
- 이원석 검찰총장 "사이버렉카 적극 구속수사하라"
- 허웅, 강간상해 피소…"폭행 후 강제 성관계"
- 변우석 소속사, 과잉 경호 논란 사과…"도의적 책임 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