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 자율주행 보안봇 '두루아이' 이달 말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이노베이트(286940)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 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자율주행·모빌리티산업전 2024'에서 자율주행 보안·안전 로봇 '두루아이'를 최초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두루아이는 보안·안전 기능을 강화한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기반 자율주행 로봇이다.
롯데이노베이트는 2월부터 자율주행로봇 서비스 기업 뉴빌리티와 자율주행 보안·안전 로봇 개발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이노베이트(286940)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 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자율주행·모빌리티산업전 2024'에서 자율주행 보안·안전 로봇 '두루아이'를 최초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두루아이는 보안·안전 기능을 강화한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기반 자율주행 로봇이다. 공장과 빌딩 외곽 등에서 저속 주행하며 시설물 보안 및 안전 이상 징후를 탐지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2월부터 자율주행로봇 서비스 기업 뉴빌리티와 자율주행 보안·안전 로봇 개발을 진행했다. 카메라 기반 열화상, 가스, 객체 감지가 가능한 자율주행 로봇 하드웨어를 개발하고 이를 시스템에 구현할 수 있는 관제 서비스 등을 고도화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이달 말 두루아이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는 “두루아이를 통해 고객의 시설 안전뿐 아니라 화재 등을 초기에 확인해 근로자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 컨설팅 중심의 보안분야에서 물리보안과 안전 분야까지 역량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석 기자 ryupr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하라 금고털이범' 몽타주 직접 그린 형사 '범인, 또 다른 특징 있다' 대체 뭐길래?
- 배우 남윤수, 부친에 신장 기증…'건강 많이 회복'
- '연예인이 벼슬?' 변우석 '과잉 경호' 일파만파…경찰, '사설 경호원' 내사
-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 가수 현철 별세…향년 82세
- '학폭 논란' 속 국내 무대 떠났던 이재영, '은퇴' 암시…'하지 않은 일 인정하면서 뛰고 싶진 않아
- 손흥민 이어 황희찬도 '인종차별' 당했다…동료가 대신 펀치로 복수, 팬들 분노케 한 '문제의 장
- '술 왜 안 마셔'…음주 거부 여직원에 '퉤' 입에 있던 술 뱉은 5급 공무원
- '가장 자신있는 여기 만져도 된다' 알몸에 박스만 걸친 채 '도심 활보했던 '박스녀' 결국…
- '그냥 홍명보 싫은 거 아니냐' 침착맨, 결국 고개 숙였다…'팬 무지성 만들어'
-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뮤직, '뉴진스 맘' 민희진 상대 소송 제기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