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가상화폐 관련주 강세…‘트럼프 대세론’에 비트코인 급등 영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이 급등하면서 국내 가상화폐 관련주도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이 급등함에 따라 국내 가상화폐 관련주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 된다.
그동안 가상화폐 업계에 우호적인 입장을 취해 왔던 트럼프 공화당 후보자가 피격 이후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다.
한편 우리기술투자는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해 시장에서 가상화폐 관련주로 분류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비트코인이 급등하면서 국내 가상화폐 관련주도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16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분 현재 한화투자증권우(003535)는 전 거래일 대비 4.65% 오른 743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003530)은 3.23% 상승하고 있다. 우리기술투자(041190)와 위지트(036090)도 각각 8.12%, 3.60% 오름세다.
비트코인이 급등함에 따라 국내 가상화폐 관련주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 된다. 15일(현지시간) 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코인 1개당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6% 가까이 급등해 6만4000달러 선에 근접했다. 그동안 가상화폐 업계에 우호적인 입장을 취해 왔던 트럼프 공화당 후보자가 피격 이후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다.
한편 우리기술투자는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해 시장에서 가상화폐 관련주로 분류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역시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위지트는 자회사 티사이언티픽이 빗썸코리아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에서 가상자산 관련주로 판단하고 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줄 끊겨서?"…'쯔양 협박' 인정한 유튜버 "잠만 자고 현실 도피"
- 여친과 통화하다 "잠깐만"…'찰칵' 치맛속 몰카 찍은 남성
- 음주운전하다 고가교서 차량 추락하자 도주…40대 남성 구속영장
- 전철서 쓰러진 여성 구한 소방관·응급구조사…“당연한 일”[따전소]
- "머리에 못 박힌 고양이"...알고보니 화살 쏜 男, 집유로 풀려나 [그해 오늘]
- 가요계 큰 별 지다… '트롯 4대 천왕' 현철, 지병으로 별세 [종합]
- 홍명보 신임 대표팀 감독 "걱정 이해하지만 마지막 도전 응원해달라"
- 황희찬, 친선전 중 인종차별 당해... 동료가 대신 주먹 날려 퇴장
- 황윤성 "데뷔 8년 간 정산금 0원…이찬원 소속사 옮긴 후 200만원 받아"
- '이제 혼자다' 이윤진, 발리 2막 근황…딸 소을 영국인 남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