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 HD현대중공업과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HD현대중공업과 '2024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HD현대중공업은 2022년부터 조선업계 최초로 3년 연속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해왔다.
오영교 동반위 위원장은 "HD현대중공업은 세계 1등 조선소로서 업계 전반에 ESG 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동반위 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은 여러 중소기업들이 ESG 경영 기반을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HD현대중공업과 ‘2024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HD현대중공업은 1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한다.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협력사의 맞춤형 ESG 지표를 선정한 뒤 ESG 교육·진단·현장실사(컨설팅) 등 협력사의 ESG 경영 실천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HD현대중공업은 2022년부터 조선업계 최초로 3년 연속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해왔다. 2022년 30개 협력사, 2023년에 20개사를 대상으로 ESG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했다. 올해도 협력사 20개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HD현대중공업은 올해 400개 이상의 협력사에 ESG 경영 교육을 제공한다. 50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공급망 자가 진단을 실시할 방침이다.
오영교 동반위 위원장은 “HD현대중공업은 세계 1등 조선소로서 업계 전반에 ESG 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동반위 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은 여러 중소기업들이 ESG 경영 기반을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억 넘던 집이 왜 이래"…광명 집주인들 '비명' 이유가
- 설마 트럼프가 되는거야?…"내 주식 어쩌냐" 2차전지株 근심
- 렌터카 탔다가 수리비 '날벼락'…'슈퍼자차' 뒤통수 맞았다
- "괜찮아" 한마디에 7600만 폭발…'여기' 올리자 대박 났다
- "이 새끼가!" 한마디 했다가 법정 간 상사…판결 뜯어보니
- 허웅, 강간상해 피소…전 여친 측 "강제 성관계 후 임신"
- 쯔양 "유튜버 구제역 등 고소…사생활 폭로 빌미로 협박"
- '변우석 경호'한다고 플래시까지 쏘다니…논란에 입 열었다
- 김형인 "음주운전 40대 개그맨, 저 아닙니다" 해명
- [단독] "한동훈 한 명만 조지려고"…자유통일당 출신 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