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에 개방된 중앙물빛어린이공원…물놀이장도 갖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인시는 처인구 김량장동 308의 4번지 일원에 물놀이장을 갖춘 '중앙물빛어린이공원'을 시민에 개방했다고 16일 밝혔다.
용인 8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의 기반시설이다.
용인드마크데시앙 아파트와 처인구청 사이 3924㎡ 부지에 조성된 공원은 용인 8구역의 옛 모습을 추억할 수 있도록 관련 사진을 전시한 '기억의 벽'과 야외 운동기구 등이 설치된 체력단련장, 상시 이용할 수 있는 놀이터와 물놀이장 등을 갖췄다.
물놀이장에는 시민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용인시는 처인구 김량장동 308의 4번지 일원에 물놀이장을 갖춘 '중앙물빛어린이공원'을 시민에 개방했다고 16일 밝혔다.
용인 8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의 기반시설이다. 사업 시행자가 조성해 시에 기부 채납한 이 공원은 조성에 총 25억원이 투입됐다.
용인드마크데시앙 아파트와 처인구청 사이 3924㎡ 부지에 조성된 공원은 용인 8구역의 옛 모습을 추억할 수 있도록 관련 사진을 전시한 '기억의 벽'과 야외 운동기구 등이 설치된 체력단련장, 상시 이용할 수 있는 놀이터와 물놀이장 등을 갖췄다.
물놀이장에는 시민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워터 레볼루션, 물 분수, 조합 놀이대 등이 설치됐다. 공원 내에 탈의실, 샤워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도 함께 설치했다.
시는 공원 곳곳에 다양한 수목을 심었고 주민들이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와 야외 테이블도 설치했다. 바닥재는 아이들이 미끄럼 사고 없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탄성 고무칩을 사용했다.
공원 명칭은 주민 공모를 통해 공원이 있는 중앙동과 맑고 시원한 물놀이터를 상징하는 단어를 합쳐 중앙물빛어린이공원으로 정했다.
물놀이장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매시간 45분 가동 후 15분간 휴식한다. 점심시간인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운영하지 않는다. 매주 월요일과 비 오는 날에는 수질 관리를 위해 임시 휴장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