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證 "카카오게임즈 2분기 실적 부진…목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증권은 16일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예상치를 밑돌 것으로 보인다"며 목표가를 2만3000원에서 2만1000으로 낮췄다.
SK증권 남효지 연구원은 "2분기 카카오게임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 감소한 2368억원, 영업이익은 37.9% 줄어든 76억원으로 예상한다"며 "영업이익이 시장예상치인 160억원을 밑돌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SK증권은 16일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예상치를 밑돌 것으로 보인다"며 목표가를 2만3000원에서 2만1000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
SK증권 남효지 연구원은 "2분기 카카오게임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 감소한 2368억원, 영업이익은 37.9% 줄어든 76억원으로 예상한다"며 "영업이익이 시장예상치인 160억원을 밑돌 것"이라고 전망했다.
남 연구원은 "게임 매출은 1550억원으로 12.4% 감소했는데, '에버소울', '아키에이지 워'의 지역 확장 효과가 '오딘'과 기존작 매출 감소를 상쇄하지 못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올해까지는 실적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신규 타이틀이 부재하다"며 "기존작 매출 하향, 신작 출시일정 변경에 따라 목표주가를 낮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반기 라인업은 '스톰게이트(RTS)', '발할라 서바이벌(로그라이크 캐주얼)', '가디스오더(액션 RPG)', '블랙아웃 프로토콜' 정도로 파악된다"며 "내년부터 '아키에이지 2', '크로노 오디세이' 등 기대작이 다수 출시될 예정인 만큼 세부 내용이 구체화되는 시기에 신작 관련 기대감과 실적 개선이 본격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남 연구원은 "언론에 따르면 회사 측은 최근 카카오 VX(지분율 65.19%) 지분 매각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VX는 스크린 골프장 운영, 골프 용품 판매, 골프장 예약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최근 수요 둔화로 실적이 악화됐고 사업적 시너지도 약해 매각시 손익 개선과 본업 역량 집중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