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 프리미엄 커버드콜 월배당 ETF’, 올 개인 누적 순매수 1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프리미엄 커버드콜 월배당 ETF' 5종의 연초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 합계가 1조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기준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의 연초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는 3555억원이다.
전일 기준 연초 이후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는 2,824억원, 'TIGER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에는 2454억원의 개인 순매수 자금이 유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프리미엄 커버드콜 월배당 ETF’ 5종의 연초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 합계가 1조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기준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의 연초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는 3555억원이다. 이는 국내 상장 커버드콜 ETF 중 최대 규모다.
해당 ETF는 미국 금리 인하 시기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미국 장기채에 대한 투자 수요가 증가,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 2월 신규 상장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순자산 규모는 6026억원을 넘어섰다.
‘+%프리미엄’ 전략 커버드콜 ETF에 대한 매수세도 지속되고 있다. ‘+%프리미엄’이란 콜옵션을 100% 매도하는 일반적인 커버드콜 ETF와 달리 목표한 프리미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옵션 매도 비중을 조절하는 전략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2023년 6월 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 전일 기준 연초 이후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는 2,824억원, ‘TIGER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에는 2454억원의 개인 순매수 자금이 유입됐다.
‘커버드콜 2.0 ETF’라 불리는 ‘TIGER 초단기 월배당 ETF’에 대한 투심도 강화되는 추세다. 초단기 옵션을 활용해 옵션 매도 비중을 최소화 하고, 지수 상승 참여 비중을 극대화 한 이 전략은 기존 커버드콜 ETF의 한계를 보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는 6월 25일 상장 이래 한달이 채 지나지 않아 개인 순매수 1834억원을 기록했다. ‘TIGER 미국S&P500+10%프리미엄초단기 ETF’도 807억원을 기록 중이다.
‘TIGER 초단기 월배당 ETF’에 대한 높은 관심 속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글로벌 ETF 투자자들을 위한 미국 나스닥과의 인터뷰를 진행한다.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에 대한 소개부터 초단기 옵션 전략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다룰 계획이며, 나스닥과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ETF운용본부 김수명 선임매니저는 “TIGER 프리미엄 ETF를 활용해 미국 대표지수, 빅테크, 배당주, 미국채권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할 수 있다”며 “시장 상황에 적정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동시에 월분배금을 노후자금 등으로 활용하는 등 ‘성장’과 ‘배당’을 함께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원다연 (her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미복귀 전공의 1만2000명…내일 일괄사직 규모 확정될듯”
- 구제역 전 여친 “불법 업소 해명하려 내 사진 이용…동의도 안 받았다”
- "산책하다 아내를"...여고생 2명 탄 킥보드에 참변
- "브레이크인줄 알고"…70대 여성이 몰던 차량, 여고 담벼락에 '쾅!'
- 남윤수, 父에 신장이식 "알려지지 않길 바랐는데…회복 중"[공식]
- “학폭 인정하며 배구하고 싶지 않다” 이재영 은퇴 암시
- 트럼프 피격범, 소나타 타고 이동...트렁크엔 ‘사제 폭탄’도 설치
- 식중독인줄 알았는데...오리고기 먹고 쓰러진 노인서 ‘농약’ 성분 검출
- 승기 잡은 트럼프…'마가 상속자'를 부통령 후보로 지명하다
- “7000원 발마사지 받고 수술…동남아 ‘이것’ 조심하라” 유튜버의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