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LS일렉트릭, 배전 시장 성장 수혜…목표가 172.7%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증권(001510)은 16일 LS ELECTRIC(이하 LS일렉트릭)(010120)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가를 기존 11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172.7% 상향 조정했다.
LS일렉트릭이 강점을 가진 배전 전력기기 시장이 빠르게 커질 것이란 이유에서다.
이어 "LS일렉트릭 역시 배전 전력기기에 강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북미 공장건설까지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사이클 후반부에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SK증권(001510)은 16일 LS ELECTRIC(이하 LS일렉트릭)(010120)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가를 기존 11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172.7% 상향 조정했다. LS일렉트릭이 강점을 가진 배전 전력기기 시장이 빠르게 커질 것이란 이유에서다.
나민식 SK증권 연구원은 "전력기기 사이클 초반부에는 송전이 배전보다 빠르게 증가하지만 사이클 후반부에는 역전됨에 따라서 배전 전력기기 시장이 가파르게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LS일렉트릭 역시 배전 전력기기에 강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북미 공장건설까지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사이클 후반부에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SK증권은 LS일렉트릭이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지수에 편입될 가능성이 커졌다고 분석했다.
나 연구원은 "MSCI 지수 편출입이 8월 예정인데, LS일렉트릭이 신규 편입종목으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며 "시가총액뿐만 아니라 유동시총(대주주 지분 제외) 측면에서 MSCI 지수 편입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doo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셋이 한방에…친구 내연녀에게 성관계 요구했다가 무참히 살해된 남성
- 하루 1억 벌던 서울대 출신 女치과의사 생활고 "이 나이에 버스 타"…왜?
- 체중 600㎏서 400㎏ 뺀 '세계 최고 뚱뚱남'…신장 감염 합병증 41세 사망
- "달리는 차 안에서 몸 내밀고 소변…공중으로 흩날리자 '킥킥'"
- 트와이스 모모, 글래머 몸매 이 정도였어?…섹시미 장착 [N샷]
- '톰과 제리' 성우 송도순 별세, 향년 76세…배우 박준혁 모친상
- 국민배우 안성기, 혈액암 투병 중 건강악화 병원 이송…"쾌유 기원" 지속
- 김장훈, 통장에 200만원 밖에 없는데 기부? "내가 행복하기 때문"
- 김다예 "나라 바꾼 ♥박수홍"…친족상도례 폐지에 감격
- "사위 생일 안 챙긴 친정엄마에게 화난 시모…이런 경우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