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앱 기능 개편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 대폭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대대적인 앱 개편에 나섰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매물 상세페이지에 반려동물 양육 가구를 위한 '펫세권' 데이터와 커뮤니티 기능인 '우리 단지 이야기'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대대적인 앱 개편에 나섰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매물 상세페이지에 반려동물 양육 가구를 위한 ‘펫세권’ 데이터와 커뮤니티 기능인 ‘우리 단지 이야기’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펫세권’ 데이터 추가에 따라 방을 구할 때 인근 동물병원, 반려동물 미용실, 펫프렌들리 카페나 호텔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어, 반려동물 양육 가구의 편의성이 크게 증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설한 ‘우리 단지 이야기’는 특정 단지에 대해 앱 이용자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주거생활 커뮤니티다.
홈 화면 상단의 퀵버튼도 기존 3개에서 ▲원/투룸 ▲아파트 ▲주택/빌라 ▲오피스텔 ▲분양 5개 카테고리로 세분화해 이용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원하는 매물 유형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홈 화면에서 원하는 매물 유형의 퀵버튼을 선택할 시, 지도 상에 해당 유형의 매물만 표시되도록 했으며, 특히 원/투룸 카테고리에서는 연립?다세대, 아파트 등 매물 유형과 상관없이 모든 형태의 전월세 매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개편해 앱 이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관심있는 매물의 ▲실거래가 ▲거래량 랭킹 ▲지역별 평당가 비교 ▲실시간·일간·주간·월간 방문자수 랭킹 ▲실시간으로 이용자가 많이 보는 매물 등의 정보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다방 앱 더보기 페이지 내의 ‘다방 새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드론으로 아내 추적해 불륜 현장 잡은 남편
- “그리기도 귀찮다, 금연해라”… 초등생 금연 포스터 화제
- 양평서 대낮에 중년 여성 반나체로 거리 활보
- 신평 “야바위꾼 진중권…비열하게 김건희 통화 폭로”
- [속보]아파트 화단서 발견된 7500만원 현금다발 주인 찾았다…80대 남성 “범죄 관련성 없어”
- 태영호 이후 최고위 북 외교관 한국 망명…“북한 주민, 한국 국민보다 더 통일 갈망”
- ‘한국인 아내와 결혼→파키스탄서 두번째 결혼→귀화→첫 아내와 이혼’ 파키스탄인에 “귀화
- “딸 지키려고 몸 날려”…트럼프 피격 현장 사망자는 50대 의용소방대장
- 유흥업소 근무 네이처 하루 “죄송…앞으로 거기 안 나가”
- ‘현장서 사살’ 옥상위 저격수는 “펜실베이니아 출신 20세 백인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