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봉선, 11kg 감량 이유 "갑상샘기능저하증 때문, 인생 몸무게 경신" ('4인용식탁')[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우먼 신봉선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선배들은 "급격한 체중 감량으로 인한 부작용은 없느냐"고 질문했고, 이에 신봉선과 함께 뮤지컬에 출연한 조혜련은 "봉선이는 장기간에 걸쳐 식이요업과 운동을 병행했다. 함께 뮤지컬 연습한 두달간 봉선이는 홀로 샐러드만 먹더라. 평소에도 철저하게 식단 관리를 하더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신봉선은 갑상샘기능저하증으로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던 속사정을 털어놔 관심을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개그우먼 신봉선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15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에서는 도전의 아이콘이자 만능 엔터테이너 조혜련이 출연했다.
코미디로 시작해 각종 예능, 노래, 홈쇼핑에 스포츠, 뮤지컬까지 여러 방면에서 활약 중인 조혜련. 그는 이날 뮤지컬 '메노포즈'에 함께 출연하며 친해진 배우 문희경, 가수 서지오, 개그우먼 신봉선과 함께 단합을 위해 힐링 촌캉스를 떠났다. 조혜련과 친구들은 이동하는 차 안에서부터 끊이지 않는 수다와 노래로 남다른 텐션을 보여줬다.
특히 선배들은 다이어트에 성공한 신봉선을 향해 "정말 늘씬해졌다"고 칭찬했다. 이에 신봉선은 "한창 살쪘을 때 기준 체지방만 11.5kg 뺐다. 근손실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선배들은 "급격한 체중 감량으로 인한 부작용은 없느냐"고 질문했고, 이에 신봉선과 함께 뮤지컬에 출연한 조혜련은 "봉선이는 장기간에 걸쳐 식이요업과 운동을 병행했다. 함께 뮤지컬 연습한 두달간 봉선이는 홀로 샐러드만 먹더라. 평소에도 철저하게 식단 관리를 하더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신봉선은 "지금 살뺀지 2년째인데 지금 비수기에서 조금 올라왔다"고 고백했고, 선배들은 "그래도 너무 예쁘다. 사랑받을 나이인 것 같다. 미모도 물이 올랐다"고 신봉선의 미모를 칭찬했다.
하지만 정신없이 일에만 매진했던 신봉선은 남자친구가 없다고. 신봉선은 선배들에게 "소개시켜줄 만한 남자 없느냐. 이제 연애하고 싶다. 일반인도 좋고 돌싱도 괜찮다"면서 "제가 남자 얼굴 따지긴 한다. 전 남자친구들이 인기남들이었다"고 고백해 시선을 모았다.
이후 신봉선은 결혼에 대한 의지가 있느냐는 질문에 "결혼을 꼭 해야겠다는 생각은 없는 것같다. 물론 마음에 맞는 짝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은 있다"고 답했다.
또한 결혼을 안하는 자신을 염려하던 어머니가 어느날 난자 냉동을 권유했다며 "어머니가 나를 염려했서 (난자 냉동을)제안했던 것 같다. 부모 형제가 먼저 세상을 떠나더라도 제게 가족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어머니의 바람이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특히 신봉선은 갑상샘기능저하증으로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던 속사정을 털어놔 관심을 모았다. 그는 "갑상샘 기능 저하증으로 건강 적신호가 켜졌다. 당시 인생 몸무게를 경신했다. 늘 체력이 고갈된 느낌이었다. 아무리 잠을 자도 피로감이 여전했다. 어느날은 극심한 추위로 고생했다. 여름에도 수면 양말을 신고 생활했다. 순환 장애로 인한 부작용이 일어난 거다. 몸이 아프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갑상샘 기능 저하증은 평생 가지고 가야할 문제다. 약을 먹고 관리를 해야한다"고 전했다.
jyn2011@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봉선화 연정' 가수 현철, 신경 손상 투병 끝 별세..향년 82세[종합…
- [SC이슈] 유흥업소 근무 걸그룹 日멤버 하루 "그만뒀다…새로운 도전하려…
- ‘제아’ 김태헌 눈물, 친누나 실종신고까지 했지만..“못 찾아” (특종세…
- 한혜진, 기성용♥ 돌발행동에 깜짝 "스트레스 많아? 왜 이러는지 아시는 …
- [SC이슈] 한소희X전종서, 퇴폐미 뿜뿜 투샷 속 안전벨트 미착용 논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