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아이튠즈 119개국 1위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happy@mk.co.kr) 2024. 7. 16. 08: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아이튠즈 차트를 휩쓸었다.

지민의 '필터(Filter)'가 7월 14일 영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에 등극해 전 세계 119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올킬의 역사를 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민의 ‘필터(Filter)’가 영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아이튠즈 차트를 휩쓸었다.

지민의 ‘필터(Filter)’가 7월 14일 영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에 등극해 전 세계 119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올킬의 역사를 썼다.

‘필터’는 방탄소년단 정규 4집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역사상 최초로 아이튠즈 톱송 차트 올킬을 달성한 그룹의 영광을 얻었다.

이에 앞서 지민은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로 빌보드 ‘핫100’ 1위에 올라 당시 비틀즈, 슈프림스에 이어 최소 6번의 1위와 최소 1명의 멤버가 1위를 한 그룹의 역사를 세우며 팀의 위상을 더욱 드높인 바 있어 ‘BTS 프론트맨’의 명성을 또한번 증명했다.

이에 글로벌 매체들은 “지민의 ‘필터’가 119개국 올킬을 달성함으로써 BTS를 전 세계 아이튠즈 올킬한 최초 유일한 그룹이 되게 했다”, “‘필터’는 지민이 예술가로서 지니는 이중성(Duality)과 자신의 다양한 측면을 효율적으로 보여주려는 자신감을 중점으로 다룬다”고 자세히 전했다.

지민은 이미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 ‘위드 유(With You)’로 119개국 1위의 기록을 세운 바 있어 ‘필터’를 더해 세계 아티스트 최초 4곡 아이튠즈 톱송 차트 올킬 신기록을 수립, 신보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가 현재 117개국 1위로 다섯 번째 올킬 기록이 전해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필터’는 영국 아이튠즈에서의 활약에 힘입어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 102위로 재진입해 총 77일 차트인 기록을 세웠다. 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70위로 재진입, 총 45일 차트인하는 성과도 거뒀다.

또한 스포티파이 4억 4500만 스트리밍 돌파로 해당 음반의 솔로곡 가운데 최다 음원 기록을 지녔다.

뮤직비디오가 아닌 오디오 트랙임에도 유튜브 조회수 1억 1996만을 달성, 멜론에서는 1억 3500만을 달성해 2020년 2월 발매 이후 4년이 지난 현재까지 음원 파워를 과시 중이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