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착맨 "그냥 홍명보가 싫은 거 아냐?" → "실언 사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 작가 출신 인기 유튜버 침착맨이 최근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새 사령탑으로 선임된 것에 대해 발언한 뒤 비판을 받자 사과했다.
앞서 침착맨은 홍명보 감독과 관련한 축구계 논란에 대해 "그냥 홍명보 감독이 싫은 것 아니냐"고 말했다.
침착맨은 홍명보 감독 선임과 관련해 "뭐가 문제인 거냐. 홍명보 감독이 전에 보여준 모습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임명 과정이 의심스러운 거냐"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 작가 출신 인기 유튜버 침착맨이 최근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새 사령탑으로 선임된 것에 대해 발언한 뒤 비판을 받자 사과했다.
침착맨은 지난 15일 “실언으로 여러분을 불편하게 해드려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는 같은 날 홍명보 감독 선임에 대한 언급 때문.
앞서 침착맨은 홍명보 감독과 관련한 축구계 논란에 대해 “그냥 홍명보 감독이 싫은 것 아니냐”고 말했다. 이는 축구 팬들에게 수많은 비판을 받았다.
침착맨은 홍명보 감독 선임과 관련해 “뭐가 문제인 거냐. 홍명보 감독이 전에 보여준 모습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임명 과정이 의심스러운 거냐”고 전했다.
또 “실제로 후보군에 있었던 외국인 감독들이 홍명보 감독보다 더 잘할 거라고 예상되는 감독들이 꽤 있었기 때문에 그런 거냐”고 물었다.
이에 한 누리꾼이 채팅으로 ‘절차를 무시한 게 가장 크다’고 지적하자 “절차를 무시했더라도 잘하는 감독을 데려왔으면 이렇게까지 안 할 거 아니냐”고 말했다.
특히 “홍명보 감독이 못 하니까 그냥 싫은 거 아니냐”라며 “(축구협회가) 얘기도 안 하고 (맨체스터 시티 감독) 펩 과르디올라를 데리고 왔으면 불만이 없었을 것 아니냐”고 전했다.
또 “잘 모르는 내 입장에서는 홍명보 감독이 그냥 싫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침착맨은 비판이 거세지자 사과 방송을 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7일 홍명보 감독을 한국 축구대표팀 새 사령탑으로 선임했다. 이후 축구 팬들과 전 선수들의 거센 비판을 받았다.
하지만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13일 이사회를 통해 홍명보 감독 선임을 승인했다. 또 홍명보 감독은 15일 외국인 코치 선임 업무 등으로 유럽행 비행기를 탔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미인대회 출신 아나운서, 워킹 중 비키니 하의 벗겨져
- “요산 수치 높아” 지코, 통풍 연예인 낙인 두려워 (짠한형)
- 송지효, 레이저 600샷 때린 후 근황…“부기 빠진 얘긴 無” (핑계고)
- 신봉선, 갑상샘기능저하증→11.5kg 감량 “돌싱도 OK, 연애하고파” (4인용식탁)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