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 번스 vs NL 스킨스 선발 맞대결’ 2024 ML 올스타전 선발 라인업 확정..오타니 2번-저지 4번 출전

안형준 2024. 7. 16. 07: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스타전 선발 라인업이 확정됐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7월 16일(한국시간) 2024년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 출전할 선발 라인업을 전했다.

스킨스는 역대 5번째로 올스타전에 선발등판하는 루키가 됐고 역대 가장 적은 메이저리그 경기(11G)에 등판한 뒤 올스타전에 선발등판하는 투수가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안형준 기자]

올스타전 선발 라인업이 확정됐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7월 16일(한국시간) 2024년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 출전할 선발 라인업을 전했다.

제 94회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은 17일 텍사스 레인저스의 홈구장인 알링턴 글로브라이프 필드에서 진행된다. 텍사스에서 올스타전이 열리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 1995년에 한 차례 올스타전이 열린 적이 있다. 당시에는 내셔널리그가 3-2로 승리했다. 지난해 월드시리즈 우승팀의 홈구장에서 올스타전이 열리는 것은 역대 3번째이자 1939년의 뉴욕 양키스 이후 처음이다.

내셔널리그의 토리 러벨로 감독(ARI)은 일찌감치 데뷔 시즌에 올스타에 선정된 특급 신인 폴 스킨스(PIT)를 선발투수로 확정했다. 아메리칸리그의 브루스 보치 감독(TEX)은 이날 올스타 미디어데이에서 코빈 번스(BAL)를 선발투수로 발표했다.

스킨스는 빅리그 데뷔 시즌에, 번스는 볼티모어 이적 첫 시즌에 올스타전 선발등판의 영광을 안게 됐다. 번스는 4년 연속 올스타에 선정됐지만 선발등판은 처음이다. 스킨스는 역대 5번째로 올스타전에 선발등판하는 루키가 됐고 역대 가장 적은 메이저리그 경기(11G)에 등판한 뒤 올스타전에 선발등판하는 투수가 됐다. 번스는 역대 4명째이자 7번째로 올스타전에 선발등판하는 볼티모어 투수가 됐다. 1980년 이후 처음이다.

내셔널리그 러벨로 감독은 케텔 마르테(2B)-오타니 쇼헤이(DH)-트레이 터너(SS)-브라이스 하퍼(1B)-윌리엄 콘트레라스(C)-크리스티안 옐리치(RF)-알렉 봄(3B)-테오스카 에르난데스(CF)-주릭슨 프로파(LF)의 선발 라인업을 가동한다. 선발 라인업은 팬투표로 선정된 선수들. 에르난데스는 팬투표로 선정되지 못했지만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SD)의 부상으로 대신 선발 라인업에 합류했다.

아메리칸리그 보치 감독은 스티븐 콴(LF)-거너 헨더슨(SS)-후안 소토(RF)-애런 저지(CF)-요르단 알바레즈(DH)-호세 라미레즈(3B)-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1B)-애들리 러치맨(C)-마커스 세미엔(2B)의 라인업을 확정했다. 아메리칸리그에서는 세미엔이 부상으로 이탈한 호세 알투베(HOU)를 대신해 선발 라인업에 합류했다.

올스타전 승리 리그가 월드시리즈 홈 어드밴티지를 가져가던 규정은 2016시즌을 끝으로 폐지됐다. 역대 올스타전 전적은 아메리칸리그의 47승 2무 44패 우세. 아메리칸리그는 2013년부터 2022년까지 9연승(2020년 코로나19 단축시즌으로 미개최)을 달렸지만 지난해에는 내셔널리그가 승리했다.(자료사진=위부터 코빈 번스, 폴 스킨스)

뉴스엔 안형준 markaj@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