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대구경북본부, 경북도 인구-산업 통합 플랫폼(2단계) 구축 위·수탁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LX)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12일 LX 대구경북본부 대회의실에서 '경북도 인구-산업 통합 플랫폼(2단계) 구축 위·수탁 사업(이하 GBinPLUS+)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LX대구경북본부, 경북도,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 민간협력 수행사가 참석한 가운데 2단계 사업 진행 상황과 고도화된 기존 서비스 및 신규 서비스를 시연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한국국토정보공사(LX)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12일 LX 대구경북본부 대회의실에서 '경북도 인구-산업 통합 플랫폼(2단계) 구축 위·수탁 사업(이하 GBinPLUS+)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LX대구경북본부, 경북도,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 민간협력 수행사가 참석한 가운데 2단계 사업 진행 상황과 고도화된 기존 서비스 및 신규 서비스를 시연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GBinPLUS+는 경북도와 LX가 협업해 경북도의 탈지방화와 인구감소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구축한 공간정보 기반의 데이터 융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GBinPLUS+는 작년 11월 1단계 사업을 구축 완료해 데이터에 기반한 인구감소 현상을 모니터링하고 그 요인과 환경을 분석해 정책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그 후 정책 시행 전후를 비교해 정책의 시행 효과까지 평가해 보는 일련의 '인구감소 대응 정책 수립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최광제 본부장은 "관·학·산 등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반영해 더 풍요로워진 GBinPLUS+로 발전되고 있다"며 "GBinPLUS+를 통해 인구감소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키는 인구 대전환의 열쇠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GBinPLUS+ 2단계 구축 사업은 올 10월 구축이 완료돼 1단계 사업의 기존 서비스 강화와 정주환경 분석 서비스, 투자입지 분석 서비스 등의 신규 서비스를 도입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영덕군의회·몽골약학대, K-전통의학 실크로드 프로젝트 추진 위
- 대구시의회, 후반기 첫 임시회 16일 개회
- [인사]군위군
- 영진전문대, 지역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100여명 참여 기업 면접 진행
- 경주시, 동국대 와이즈캠퍼스 인근에 '공용주차장' 조성
- 영남대 대학원생 2명, 박사급 연구자 지원사업 선정
- 봉화서 초복날 오리고기 먹은 어르신 심정지등 병원행…식중독 의심
- 울릉주민 대구삼일병원 진료시 종합검사·건강증진비용 할인받는다
- 박성만 경북도의장 "대변인제도 신설…소통·상생·변화로 살기좋은 경북 만들겠다"
- 한국폴리텍Ⅵ대학 영주캠퍼스,경력 단절 여성 재취업 ‘안간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