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Cheeky Icy Thang’→‘1 Thing’으로 두 가지 음악맛 선사

손봉석 기자 2024. 7. 16. 06: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캡처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쿨하고 발칙한 런웨이를 이어간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주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 방송에 출연해 첫 정규앨범 ‘Metamorphic(메타모르픽)’의 타이틀곡 ‘Cheeky Icy Thang(치키 아이씨 땡)’ 무대를 선보였다.

활동 2주 차를 맞은 스테이씨는 한층 무르익은 팀 케미스트리와 치키한 변신이 묻어난 안무 구성으로 쿨하고 발칙한 아우라를 한껏 발산했다. 심장을 뛰게 하는 셔플 리듬과 런웨이를 연상케 하는 퍼포먼스가 스테이씨만이 할 수 있는 건강한 음악색을 증명했다.

스테이씨는 얼굴을 자랑하듯 양손을 활용한 포인트 안무로 당찬 프라이드를 전했고, 쿨과 핫이 공존하는 에너지로 글로벌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더불어 스테이씨는 타이틀곡으로 KBS 2TV ‘뮤직뱅크’ 1위의 영광을 안았다. 곡명 ‘Cheeky Icy Thang’처럼 들리는 치킨과 아이스크림을 든 채 앙코르 무대에 올라 이색 볼거리를 더하기도 했다.

이외에 스테이씨는 수록곡 ‘1 Thing(1 띵)’으로 데뷔 첫 정규앨범의 높은 완성도를 보여줬다. 팝한 사운드와 리듬감 속에 녹아든 절도 있는 퍼포먼스가 타이틀곡과는 또 다른 무드로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스테이씨는 음악방송 외에도 MBC ‘푹 쉬면 다행이야’를 비롯해 KBS 라디오 ‘이은지의 가요광장’, 유튜브 ‘지편한 세상’ 등에도 출연해 입덕 유발 토크를 선보이기도 했다. 또 하이라이트 윤두준∙양요섭, 조현아, 아이키, 박남정, 투어스 영재,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등 여러 아티스트들과 ‘치아땡’ 챌린지를 이어가며 데뷔 첫 정규앨범 발매를 기념하고 있다.

하이라이트 구간이 아닌 소절을 활용한 ‘집사’ 챌린지, ‘미녀와 야수’ 챌린지 등 이색 챌린지로도 타이틀곡 ‘Cheeky Icy Thang’을 향한 관심을 끌어올리고 있다.

‘Metamorphic’은 스테이씨가 데뷔 후 약 3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번째 정규앨범으로, 글로벌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톱 앨범 데뷔 미국 및 글로벌 차트(7월 5일~7월 7일) 상위권에 오르며 전 세계 리스너들 또한 사로잡았다.

각자 개성이 묻어난 보컬과 완벽한 합의 퍼포먼스로 뜨거운 열기를 잇고 있는 스테이씨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송 및 콘텐츠로 팬들과 활발하게 만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