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후반기 첫 임시회 16일 개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의회는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제310회 임시회를 열어 상임위원회별로 대구시 각 부서의 업무보고를 받고 주요 시책사업 현장을 방문하는 등 후반기 의정활동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26일 오전 10시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사를 통과한 안건을 처리하고 제310회 임시회를 마무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시의회는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제310회 임시회를 열어 상임위원회별로 대구시 각 부서의 업무보고를 받고 주요 시책사업 현장을 방문하는 등 후반기 의정활동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제9대 후반기 원 구성 이후 처음 맞는 이번 임시회에서 제·개정 조례안 15건, 동의안 7건 등 총 22개의 안건을 심의한다.
16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제1차 본회의에서는 개회식에 이어 회기 운영을 위한 제반 안건을 비롯해 윤리특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의결한다.
17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대구시의 반려동물 보호 및 복지 정책에 관한 시정질문(윤권근 의원, 달서구5)이 이뤄진다.
또 5분 발언으로 윤영애(남구2)·하병문(북구4)·이재숙(동구4)·이동욱(북구5)·허시영(달서구2)·권기훈(동구3) 의원 등이 나설 예정이다.
18일부터 25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는 소관 사무에 대한 대구시 실·국과 기관의 업무보고 청취, 안건 심사에 이어 주요 시정 현장을 방문해 시정 추진 현황을 꼼꼼히 살핀다.
26일 오전 10시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사를 통과한 안건을 처리하고 제310회 임시회를 마무리한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동국대 와이즈캠퍼스 인근에 '공용주차장' 조성
- 영남대 대학원생 2명, 박사급 연구자 지원사업 선정
- 경북 봉화서 초복날 오리고기 먹은 어르신 심정지등 병원행…식중독 의심
- 울릉주민 대구삼일병원 진료시 종합검사·건강증진비용 할인받는다
- 박성만 경북도의장 "대변인제도 신설…소통·상생·변화로 살기좋은 경북 만들겠다"
- 한국폴리텍Ⅵ대학 영주캠퍼스,경력 단절 여성 재취업 ‘안간힘’
- “울진에 사랑을 전해요”울진 고향사랑기부제, 좋은 아이디어 받습니다
- 더 청렴한의성을 위해 …의성군, 간부·취약분야 공무원 맞춤형 청렴교육
- 상주시, 여름철 풍수해 사전대비…피해 예방 총력 대응
- 이찬원 공식 팬카페 ‘찬스’, 안동시에 성금 전달…잔잔한 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