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뷰티 및 의료계까지 진출한 중국 왕홍
활발해진 SNS 탓에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왕홍’(중국 온라인상 인플루언서를 지칭하며 중국의 경제를 움직이는 영향력을 지닌 사람) 이 2024년 6월 29일 J-뷰티를 선보이기 위해 일본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문한 왕홍은 장연쯔(郑燕姿)로 중국 왕홍 시장에 떠오로는 라이징 스타로 알려져 있다. 장연쯔(郑燕姿)가 방문한 곳은 다름아닌 일본 도쿄에서 시행된 컷팅엣지(CUTTING EDGE) 행사였다.
이 행사는 일본의 트렌디한 성형외과 의사들이 시행하는 행사로 프라이빗하게 진행 됐으며, 이곳에 중국 왕홍 장연쯔(郑燕姿)가 초대되어 방문하였다.
장연쯔(郑燕姿)는 일본 컷팅엣지(CUTTING EDGE) 행사에 방문하여 일본의 수준높은 시술과 브랜드 제품등 J-뷰티를 중국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이날 진행된 행사에서 중국왕홍과 J-뷰티의 연결고리는 국내의 중국 마케팅 기업인 콘넥션이다.
콘넥션은 주로 한국의 기업을 글로벌 시장에 인큐베이팅(insubating)하는 국내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다.
이런 콘넥션은 일본과 중국의 왕홍을 연결하는 일을 시작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 걸쳐 중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왕홍의 일본 방문으로 인해 라이브 방송 시청자수 1002만명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낳았으며, 많은 일본의 뷰티업종에서 이번 컷팅엣지 행사를 시작으로 J-뷰티가 주식회사 콘넥션과 협업하여 중국 시장의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