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뷰티 및 의료계까지 진출한 중국 왕홍

강석봉 기자 2024. 7. 15. 18: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과 중국을 엮는 한국의 중국마케팅 업체 콘넥션의 징검다리역활 ‘톡톡’



활발해진 SNS 탓에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왕홍’(중국 온라인상 인플루언서를 지칭하며 중국의 경제를 움직이는 영향력을 지닌 사람) 이 2024년 6월 29일 J-뷰티를 선보이기 위해 일본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문한 왕홍은 장연쯔(郑燕姿)로 중국 왕홍 시장에 떠오로는 라이징 스타로 알려져 있다. 장연쯔(郑燕姿)가 방문한 곳은 다름아닌 일본 도쿄에서 시행된 컷팅엣지(CUTTING EDGE) 행사였다.

이 행사는 일본의 트렌디한 성형외과 의사들이 시행하는 행사로 프라이빗하게 진행 됐으며, 이곳에 중국 왕홍 장연쯔(郑燕姿)가 초대되어 방문하였다.

장연쯔(郑燕姿)는 일본 컷팅엣지(CUTTING EDGE) 행사에 방문하여 일본의 수준높은 시술과 브랜드 제품등 J-뷰티를 중국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이날 진행된 행사에서 중국왕홍과 J-뷰티의 연결고리는 국내의 중국 마케팅 기업인 콘넥션이다.

콘넥션은 주로 한국의 기업을 글로벌 시장에 인큐베이팅(insubating)하는 국내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다.

이런 콘넥션은 일본과 중국의 왕홍을 연결하는 일을 시작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 걸쳐 중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왕홍의 일본 방문으로 인해 라이브 방송 시청자수 1002만명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낳았으며, 많은 일본의 뷰티업종에서 이번 컷팅엣지 행사를 시작으로 J-뷰티가 주식회사 콘넥션과 협업하여 중국 시장의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