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 ‘사이버 복원력 승인 세미나’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선급(KR)이 지난 12일 부산 코모도 호텔에서 '사이버 복원력 승인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KR은 이와 같이 새롭게 적용되는 사이버 복원력 승인·적용 규칙에 관한 업계의 이해를 돕고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선박에 디지털 기술이 빠른 속도로 적용됨에 따라 사이버 위협·공격에 대한 리스크도 동시에 증가하고 있다.
이에 국제선급연합회는 선박의 사이버 복원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22년 UR E26 ‘선박 사이버 복원력 공통규칙’과 UR E27 ‘선내 시스템·장비의 사이버 복원력 공통규칙’을 제정했다.
지난해 개정을 거쳐 지난 1일 이후부터 건조 계약되는 선박에 새로운 개정본이 적용된다.
KR은 이와 같이 새롭게 적용되는 사이버 복원력 승인·적용 규칙에 관한 업계의 이해를 돕고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세미나를 마련했다.
국내 자동화 시스템 제조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사이버 복원력에 대한 형식승인을 주제로 ▲사이버 복원력 적용 대상·절차 안내 ▲보안 기능 요구사항 ▲제출문서 요구사항에 관해 설명했으며 이어 제조사로부터 의견·질의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KR은 제조자·관련 대상자들의 승인·검사에 대한 사전 준비와 이행을 위해 해상 사이버보안 적합성 인증 지침에 따라 장비에 대한 사이버보안 기술 서비스를 수행하고 얻은 KR의 다년간 경험을 바탕으로 ‘선박 자동화 시스템의 사이버 복원력 승인·검사 가이드’도 발간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김태현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미인대회 출신 아나운서, 워킹 중 비키니 하의 벗겨져
- 만삭 아내 두고 ‘오피스 와이프’ 만든 남편?…이국주 분노 (영업비밀)
- ‘연 매출 100억 대’ 김학래, 모든 재산 ♥임미숙에게 양도 (회장님네)
- 지현우 드라마 제작 중단 위기…임수향→송수이, 집단 촬영 거부 (미녀와 순정남)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