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S2B와 함께하는 '2024년 공공계약 실무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교직원공제회(이하 공제회)는 교육청 및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 등에서 계약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공공계약 실무 포럼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포럼에서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오랜 기간 계약업무를 담당하고 다수의 계약교육 강의를 진행한 전문 강사들이 강의했다.
또한 공제회는 'S2B를 활용한 효율적 수의계약 업무처리'에 대한 발표를 진행해서 지방자치단체 계약 담당자들에게 S2B를 소개하고 이용을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마켓in 김성수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이하 공제회)는 교육청 및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 등에서 계약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공공계약 실무 포럼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포럼은 지난 12일 개최됐으며, 접수가 시작되자마자 약 300여명이 신청했다.
또한 공제회는 ‘S2B를 활용한 효율적 수의계약 업무처리’에 대한 발표를 진행해서 지방자치단체 계약 담당자들에게 S2B를 소개하고 이용을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S2B는 지방계약법을 적용받는 모든 공공기관이 물품의 제조·구매 및 공사, 용역 입찰에 이용하도록 행정안전부 장관이 고시한 지정정보처리장치다.
공제회는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S2B’ 운영과 더불어 지난해 1월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지방계약플랫폼 S2B’를 출시했다. 공제회는 이번 포럼을 통해 ‘지방계약플랫폼 S2B’ 이용자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형인 "음주운전 개그맨? 저 아닙니다" 해명 [전문]
- [르포]개 대신 '염소고기'…복날, 텅 빈 보신탕집
- 쯔양 협박 사건, 수원지검이 맡는다…구제역·카라큘라 등 피소(종합)
- “폭행 후 강제 성관계, 임신했다”…허웅, 강간상해 혐의 피소
- “月 1600만원 벌지만…” 60만 여행 유튜버가 밝힌 수익
- 전교생 70% 이상이 다문화학생…한국어 몰라 수업 ‘쿨쿨’
- “2시간에 8만원, 못생긴男 빌려드려요”…대박난 日사업 뭐길래?
- 트럼프 장녀 이방카 “돌아가신 엄마가 아빠 지켰다”
- 변우석 소속사, 과잉 경호 논란 사과 "도의적 책임감 통감"[전문]
- 노소영 관장 "SK 서린빌딩서 나간다"…항소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