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쯔양 협박 의혹' 구제역, 검찰 자진 출석.."5500만 원? 쯔양 측 제안" 주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버 쯔양(박정원)을 협박한 혐의로 고발당한 유튜버 구제역이 검찰과 사전 협의 없이 자진 출석했다.
또한 "재 쯔양님을 피해자로 기재한 고발장이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 제3부에 배당된 상황"이라며 "적극적인 대응을 위하여 유튜버 구제역, 유튜버 주작 감별사, 범죄연구소 운영자 및 익명의 협박자에 대한 고소장을 현 고발 사건을 담당하고 계신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 제3부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유튜버 쯔양(박정원)을 협박한 혐의로 고발당한 유튜버 구제역이 검찰과 사전 협의 없이 자진 출석했다.
유튜버 구제역(이준희)는 15일 오후 서울중앙지검에 사전 협의 없이 자진 출석했다. 구제역은 쯔양을 협박한 적이 없으며 쯔양 측에서 폭로를 막아달라면서 먼저 요구해 합의 하에 5500만 원이라는 금액을 정했다고 주장했다. 구제역은 이날 카메라 앞에 서서 "쯔양 님에게 공갈, 협박한 사실이 없다. (돈을 받은 것은) 쯔양 님께서 먼저 해주셨고, 그쪽에서 먼저 어느 정도의 금액으로 해야 되는지 요청을 해서 (5500만 원이 책정됐다)"고 밝혔다.
구제역은 이번 사건의 배후 세력이 있고 자신도 피해자라면서 이를 입증하기 위해 쯔양 소속사 대표 등과의 통화 녹취 파일이 담긴 휴대전화를 검찰에 제출하겠다고 했다. 구제역은 "쯔양 님 사건 또한 '대한민국 최고 학부 카르텔'이 본인에 대한 폭로, 본인에 대한 고발을 막기 위한 희생양으로 사용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지난 10일 구제역과 카라큘라 등 유튜버들이 쯔양의 과거 피해를 언급하면서 쯔양을 협박해 돈을 뜯어내려고 한 정황이 담긴 녹취 음성을 공개했다. 이에 쯔양 측은 해당 유튜버들을 검찰에 고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쯔양 측은 이날 "쯔양님은 철저히 '을'의 입장에 놓이게 되었고, 사생활 폭로를 빌미로 교묘한 방식으로 협박하는 유튜버들의 눈치를 보며, 그들의 비위를 맞출 수밖에 없었고, 결국 원치 않는 내용의 계약서까지 작성해야만 했다"면서 "쯔양님 및 관계자 그리고 유가족 등에 대한 억측을 조장하는 자가 있음을 확인한 점, 해당 인물은 본 공갈 사건에 관여한 자로서 사건의 본질을 흐리기 위한 것으로 보이는 점, 쯔양님의 피해가 사회적 관심사가 되어 더 이상 쯔양님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게 된 점, 그동안 가해자들은 항상 쯔양님이 법적조치를 쉽게 하지 못하는 점을 악용한 점, 본 사건 마저도 그냥 넘어가게 되면 필연적으로 현재 또는 장래에'제2, 제3의 쯔양'이 발생할 것이라는 점" 등을 고려해 고소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재 쯔양님을 피해자로 기재한 고발장이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 제3부에 배당된 상황"이라며 "적극적인 대응을 위하여 유튜버 구제역, 유튜버 주작 감별사, 범죄연구소 운영자 및 익명의 협박자에 대한 고소장을 현 고발 사건을 담당하고 계신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 제3부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했다.
검찰은 구제역과 관련된 다른 사건들이 수원지검에 있는 만큼 구제역의 공갈 사건도 수원지검으로 이송한다고 밝혔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이슈] 유흥업소 근무 걸그룹 日멤버 하루 "그만뒀다…새로운 도전하려…
- ‘제아’ 김태헌 눈물, 친누나 실종신고까지 했지만..“못 찾아” (특종세…
- 한혜진, 기성용♥ 돌발행동에 깜짝 “스트레스 많아? 왜 이러는지 아시는 분?”
- “제 소원은” 박수홍, 얼마나 원통했으면..친형 앞에 두고 한 말
- 노현희, ♥박형준과 노부부로..“머리 숱 부자 할머니 됐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