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K-중식 요리 박람회 열어 한국 중식 우수성 알릴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중식요리협회와 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권식 한국중식요리협회장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를 포함해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양사가 공동 주관하는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를 개최해 한국 중식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해 중식요리의 문화적 가치와 산업 활성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중식요리협회와 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권식 한국중식요리협회장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를 포함해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중식 업계 매출 증대를 위한 홍보와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가 공동 주관하는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를 개최해 한국 중식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해 중식요리의 문화적 가치와 산업 활성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정권식 협회장은 “연말에 개최 예정인 ‘세계 K-중식 요리 박람회’를 통해 K-중식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리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겠다”고 말했다. 민환기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중식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수정 기자 crystal@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명보 감독 선임은 업무방해·배임”…시민단체, 정몽규 회장 고발
- 이수근 아내 박지연, 대퇴부 괴사…“인공관절 빠져 난생 최고 고통”
- 이혼하고 더 잘 사는 스타, 송중기·송혜교 3·4위…그럼 1위는?
- “많이 줬다가 욕먹었다”…단체 손님 받은 중식당 사장 토로 [e글e글]
- ‘車 4대 쾅쾅’ 산으로 사라진 운전자…“눈 떠보니 풀숲” 주장
- [단독]인천공항 “변우석 과잉 경호 업체, 협의된 행동 아냐”
- 박지성 이동국 이어 조원희도 축구협회 저격 “차마 말이 안 나와”
- 배송하다 중형견에게 물릴뻔한 택배 기사…견주 “왜 새벽 배송질이야?”
- 한혜진, 홍천 집에 울타리 친 이유 “남자들이 관광차에서 내리더니 구경”
- 日 ‘하루 한 번 웃기’ 조례 제정…과학적 근거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