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이천 클러스터에 '에피트' 단지 2곳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는 반도체 도시 용인과 이천에 '에피트' 단지가 각각 들어선다.
김광석 리얼하우스 대표는 "반도체 산업단지가 조성됐거나 조성 중인 이천과 용인은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고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주택수요는 꾸준하게 늘 것"이라면서 "실수요자라면 둔전역이나 부발역에서 분양하는 아파트 분양을 적극 고려해볼만 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는 반도체 도시 용인과 이천에 '에피트' 단지가 각각 들어선다.
HL디앤아이한라는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에 '이천 부발역 에피트'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에 아파트 671가구와 오피스텔 32실 규모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SK하이닉스 본사를 도보로 갈 수 있다. 경강선 부발역도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용인에서도 ‘용인 둔전역 에피트’가 대기 중이다. HL디앤아이한라가 8월 중에 용인특례시 처인구 금어리 일원에서 분양하는 이 아파트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9층, 13개 동에 1275가구로 조성된다. 우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대규모로 투자하는 반도체 산업단지와 차량으로 20분대 거리다.
김광석 리얼하우스 대표는 “반도체 산업단지가 조성됐거나 조성 중인 이천과 용인은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고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주택수요는 꾸준하게 늘 것”이라면서 “실수요자라면 둔전역이나 부발역에서 분양하는 아파트 분양을 적극 고려해볼만 하다”고 말했다.
한국부동산원 ‘전국 주택가격 동향 조사’에 따르면 반도체 클러스터를 낀 용인 주택시장은 활발한 편이다. 지난 5월 용인의 아파트값은 전년 동월 대비 1.0% 올랐다. 이는 서울(1.6%)보다는 낮지만 경기(0.8%)에 비해서는 다소 높은 편이다. 특히 용인 처인구는 같은 기간 3.1% 상승했다.
용인에서 반도체 산업단지가 조성되는 지역은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서는 처인구 이동·남사읍 일대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는 처인구 원삼면 일대 두 곳이다.
두 곳의 반도체 산업단지 투자가 계획대로 진행되면 480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92만명의 직간접 고용 효과가 예상된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는 반도체 소재, 부품, 장비업체가 모인 클러스터로 조성된다. SK하이닉스는 여기에 122조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에 360조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본사가 자리잡은 이천의 경우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끼고 있다. 경강선 부발역이 포함된 인천~강릉간 동서고속철도망이 2028년 개통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현재 판교~부발~충주를 오가고 있는 중부내륙 고속철도도 올해 말부터는 문경까지 연장, 운행할 예정이다. 최근 ‘2기 수도권광역급행철도(KTX) 사업’에도 부발역이 포함됐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벅스, 진짜 이 가격?…내일부터 닷새간 아메리카노 3천원
-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 가해자…얼굴 내놓고 공개 사과
- '배민' 수수료에 뿔난 자영업자들…"독일 빨대냐" 비판
- 아파트 화단서 발견됐던 7500만원 돈뭉치…주인은 80대 남성
- 빗길 고속도로 '5중 추돌'…3분 만에 현장 뒤덮은 '레커' [기가車]
- '낙태 브이로그' 사태 일파만파…경찰 "무게 있게 수사"
- 40대 유명 개그맨, 음주운전 하다 차량 전복사고…불구속 입건
- 식당에서 전자담배 '뻑뻑'…하지 말래도 무시한 중국인 여성
- "하이힐까지 대신 신어야 하나?"…레드벨벳 슬기, 매니저에 갑질 논란
-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근무 의혹 인정…"아이돌로서는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