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블랙앵커 스튜디오에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젠은 국내 개발사 블랙앵커 스튜디오에 10억 원을 투자하고 16.67%의 지분을 취득했다.
웹젠은 이번 투자로 블랙앵커 스튜디오가 새로 개발할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 권한도 확보했다.
1월에는 '헌드레드 소울'의 개발사 하운드13에 30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해 애니메이션풍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프로젝트D'의 국내외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다른 신작들의 퍼블리싱 우선협상권도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젠은 올해 대표 직속 ‘유니콘TF’에서 게임 장르 다변화와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1월에는 ‘헌드레드 소울’의 개발사 하운드13에 30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해 애니메이션풍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프로젝트D’의 국내외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다른 신작들의 퍼블리싱 우선협상권도 확보했다. 3월에는 국내 개발사 파나나스튜디오에 50억 원 규모의 재무적 투자를 단행했다. 이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풀3D 턴제 RPG 신작 ‘프로젝트 세일러’의 퍼블리싱 우선협상권을 확보하는 등 사업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조건도 투자조건에 포함했다.
웹젠은 올해 하반기부터 개발 중인 신작과 외부 개발사와의 협력 프로젝트들의 개발 및 사업 일정에 따라 각 게임의 정보를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미인대회 출신 아나운서, 워킹 중 비키니 하의 벗겨져
- 만삭 아내 두고 ‘오피스 와이프’ 만든 남편?…이국주 분노 (영업비밀)
- ‘연 매출 100억 대’ 김학래, 모든 재산 ♥임미숙에게 양도 (회장님네)
- 지현우 드라마 제작 중단 위기…임수향→송수이, 집단 촬영 거부 (미녀와 순정남)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