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저 K씨 아니에요"…김형인→김대범, '40대 음주운전 개그맨' 의혹 해명

안소윤 2024. 7. 15. 16: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김형인과 김대범이 음주운전 사고를 낸 40대 개그맨이라는 의혹에 재빨리 부인했다.

15일 인천 서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개그맨인 40대 남성 K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김형인은 이날 유튜브 채널 'LH플렉스' 커뮤니티를 통해 "새벽에 논란이 된 음주 사고 40대 웃찾사 개그맨 K씨는 많이들 실망하셨겠지만 저 아니다"라고 글을 게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형인(왼쪽), 김대범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개그맨 김형인과 김대범이 음주운전 사고를 낸 40대 개그맨이라는 의혹에 재빨리 부인했다.

15일 인천 서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개그맨인 40대 남성 K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K씨는 이날 오전 1시 30분께 인천시 서구 석남동 인천대로 석남 진출로 인근에서 술을 마신 채 SUV를 몰다가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혐의를 받는다. 이 사고로 차량이 전복됐으나 K씨는 크게 다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K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인 0.08% 이상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K씨는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의 개그 코너 '그런거야'를 통해 인기를 얻은 개그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이 김형인을 의심하자, 본인이 직접 나서 빠르게 의혹을 부인했다.

사진 출처=유튜브 채널 'LH플렉스'

김형인은 이날 유튜브 채널 'LH플렉스' 커뮤니티를 통해 "새벽에 논란이 된 음주 사고 40대 웃찾사 개그맨 K씨는 많이들 실망하셨겠지만 저 아니다"라고 글을 게재했다.

그는 "아침부터 이곳 저곳 기자들까지 연락 오고 잠도 못잤다. 기사 댓글이며 저희 영상 댓글까지 걱정반 확신반 비난반으로 어지럽다. 전에는 택시기사 폭행한 40대 개그맨 기사 나올 때도 오해 많이 받아서 해명했는데 사건 사고에 관한 40대 개그맨 하면 제가 가장 먼저 떠오르나 보나"고 속상한 마음을 털어놨다.

이어 "억울한 마음보다는 그 동안 이런저런 구설수에 오른거에 대한 업보라고 생각한다"며 "혹시라도 걱정해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안심하시고 가정도 있는데 앞으론 잘 살지는 못해도 똑바로는 살기 위해 노력하겠다. 혹시라도 뭔가 사고치면 제가 제일 먼저 이곳에 공지해드리겠다"라고 전했다.

사진 출처=김대범 SNS 계정

같은 날 김대범도 자신을 둘러싼 추측성 루머에 대해 적극 부인했다. 김대범은 자신의 개인 계정을 통해 "40대 K개그맨 저 아니다. 제 차는 SUV가 아니다. 그리고 요즘 아토피라서 술 못 마신다"고 글을 게재했다.

그는 "똑똑한 네티즌 수사대인 양 추측성으로 악플 남기시는 분(놈)들 좀 제대로 수사해 달라"며 "예전에는 '이혼하더니 TV 안 나오고 유튜브 하네' 댓글 달더니, 저 결혼한 적도 없다"고 억울함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예전엔 '군대도 안 나온 놈이 군대 유튜브 하고 있네' 하셨다. 저 그 댓글 예비군 훈련장에서 읽었다. 저는 99년 4월 군번 2년 2개월 군생활 했다"며 "그리고 '외제차 훔치더니 TV 안 나오네' 댓글도 달았잖나. 그것도 저 아니다. 같은 K군이긴 한데 저는 김이고 그 친구는 곽이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추측성으로 그만 댓글 다시라. 아토피로 40일 넘게 술 못 먹고 있는데. 얼른 나아서 생맥주 한잔 들이키고 싶다 진짜"라고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한편 김형인은 지난 2003년 SBS 공채 개그맨 7기로 데뷔해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에서 '택아', '그런거야' 등 다양한 코너들을 선보였다. 지난 2004년 KBS 1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김대범은 KBS2 '개그콘서트'에 출연하며 활약을 펼쳤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