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년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기념 방송서 '빅 재미' 약속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12일 '신의 탑'의 1주년 기념 방송을 유튜브 등 스트리밍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게임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과 함께 축하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정언산 PD와 전투기획자 '라쿤밤'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를 시작하며 정언산 PD는 "게임에 대한 의견 모집에 6600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참여했다"라고 밝힌 뒤 많은 관심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첫 순서로는 1주년과 함께 추가되는 신규 동료들이 소개됐다.
먼저 이용자들의 최고 선호 캐릭터였던 '연 이화'의 새로운 형태인 '[치유의 불꽃] 연 이화'가 소개됐다. '[치유의 불꽃] 연 이화'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서포터 특성의 캐릭터로, 회복과 아군 보호에 특화된 전투 방식을 사용한다. 외모의 경우 여름 바캉스에 어울리는 수영복과 올림 머리에 반투명 재질의 겉옷이 더해져 캐릭터의 매력을 더했다.
이와 함께 검정 수영복에 금장 장식과 시스루 커버를 씌운 것이 특징인 카이저의 '블랙 러시안 밤'과 바캉스에 어울리는 꽃장식 헤어밴드와 뒤로 땋은 머리, 비치 드레스가 포인트인 시랼 자하드의 '마티니 블루', 앞으로 추가될 리랼 자하드의 '마가리타 피니시' 등 남녀 캐릭터들의 복장도 함께 소개됐다.
이어 새로운 스토리와 게임 모드의 추가도 발표됐다.
다음으로 서버 통합 대인전인 '진검승부 리그 시즌1'은 그 동안 쌓아온 실력을 바탕으로 게임 최강자를 가리는 대결의 장으로 마련된다. 대회 방식은 모험 진행도에 따라 이용자들을 내림차순으로 정렬해 1150명의 이용자가 한 그룹 당 50명씩 소속되며 총 23개 리그가 이틀에 걸쳐 풀리그 단판 대결을 펼치게 된다. 특히 이틀마다 상위 10명은 윗 단계 리그로 승급, 하위 10명은 아래 단계로 강등되며 총 14일에 걸쳐 7번의 풀 리그를 반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세 번째로 추가되는 미니게임 '모아밤'은 같은 구슬 두개를 만나게 하면 합쳐져 더 큰 구슬이 되는 '수박 게임'과 비슷한 형식의 게임으로, 콤보 효과를 통해 일발 역전의 재미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총 900장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특별 논스톱 한계돌파 소환'의 티켓은 세 가지 방식으로 지급된다. 먼저 14일간 로그인을 하면 최대 400장의 티켓을 받을 수 있으며 7일차에는 특별 칭호 배경 효과도 받을 수 있다. 이후 500장은 480장은 데일리 페스타로 지급되며, 20장은 운영 푸시를 통해 제공된다. 'SSR 동료 최대 한계돌파 상자'도 별도로 존재하기에 이를 활용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들을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캠페인과 함께 '부유석 대축제', '레볼루션 출석부' 등도 함께 실시된다.
이 외에도 2024년 하반기 업데이트 맛보기 순서를 통해 추후 적용될 콘텐츠에 대한 소개를 통해 신규 캐릭터와 복장, 콘텐츠의 등장 일정 등이 간단히 소개됐다.
방송을 마무리하며 정언산 PD와 전투기획자 '라쿤밤'은 다시 한 번 방송에 함께한 이용자들에 감사의 인사를 건넸으며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