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서이초 순직교사 1주기 교육활동 보호 주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서이초 교사 순직 1주기를 맞아 '교육활동 보호 주간'을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운영한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교육활동 보호 주간에 산하 각급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서 묵념, 헌화,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순직 교사에 대한 추모의 뜻을 담는다.
도교육청도 청사 본관 앞 잔디밭에 서이초 교사 순직 1주기 추모‧기억의 공간을 꾸려 운영한다.
김대중 교육감은 교육활동 보호 주간 첫날인 15일 간부들과 함께 추모·기억의 공간을 방문해 헌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서이초 교사 순직 1주기를 맞아 '교육활동 보호 주간'을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운영한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교육활동 보호 주간에 산하 각급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서 묵념, 헌화,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순직 교사에 대한 추모의 뜻을 담는다. 또한 해당 기관·학교별 자체 행사를 통해 교육활동 보호 의지를 다진다.
도교육청도 청사 본관 앞 잔디밭에 서이초 교사 순직 1주기 추모‧기억의 공간을 꾸려 운영한다. 교직원은 물론 전남도민 누구나 이곳을 방문해 추모의 뜻을 전할 수 있다.
김대중 교육감은 교육활동 보호 주간 첫날인 15일 간부들과 함께 추모·기억의 공간을 방문해 헌화했다. 교육감과 간부들은 이 자리에서 "교사가 존중받고 아이들의 성장과 수업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다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교원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은 학생의 학습권 보장에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며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지원과 홍보에 힘쓰고 학교 현장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박요진 기자 trut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처 하루, 日유흥업소 근무 인정…"실망 끼쳐 죄송"
- "그 긴 시간 지옥에 살면서도"…쯔양 잇단 선행 '뭉클'
- [단독]김건희 여사 측 "일반사건이면 각하…영부인이라 정치화"
- '36주 만삭 낙태' 영상에 "살인이다" 논란…복지부 "수사 의뢰"
- 변우석 측 '과잉 경호' 논란 사과 "책임 통감"
- [Q&A]"수습기자 나간다고 망하는 언론사가 정상?…정부 誤처방이 문제"
- 한라산 횡단도로서 무면허 사고 뒤 도주…40대 결국 '구속'
- 검찰, '훈련병 사망' 중대장·부중대장에 '학대치사죄' 적용 구속기소
- BTS 진, 파리올림픽 성화 봉송…수천 명 '아미' 환호
- '시청역 역주행' 원인 분석한 국과수…운전자 과실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