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신동읍, 어르신 활력 제공 특화 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 신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상범)는 지역 어르신을 위한 특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특화 사업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미용 및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상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특화 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주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군 신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상범)는 지역 어르신을 위한 특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실버뷰티클래스’ 사업은 경로당을 찾아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약해진 손 근육을 강화시키는 핸드마사지와 네일아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평소 농촌 지역 어르신들이 받기 어려운 네일아트 체험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일상 속 새로운 활력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실버뷰티클래스 사업은 신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아이디어를 제공, 신동읍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의 재능 기부로 진행돼 예산 절감은 물론 주민 만족도가 높은 이색적인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추진되는 ‘내 혈압·당뇨 알고 지키기’ 사업은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경로당에 혈압기 및 혈당측정기를 배치하고 의료(간호)전문 인력 및 관계 공무원이 사용 방법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기기를 통한 측정 기록은 주기적인 건강관리 자료로 활용되는 것은 물론 건강에 이상이 생길 경우 보건소 및 보건지소, 군립병원 등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신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농번기 바쁜 농작업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지역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한 맞춤형 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상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특화 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주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춘봉 기자(=정선)(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진숙, 노조 탈퇴 종용이 '방송의 공공성' 확보 방안?
- '배드 파더'에게 양육비 받아내는 法, 가능할까?
- 박찬대 "영부인 국정농단 게이트 가능성 제기"
- 원희룡, 한동훈에 "말하는데 옆에서 쫑알쫑알, 내가 10년 선배"
- 성일종 "오물 풍선 원점 타격"에 이언주 "전쟁하고 싶은가"
- 김두관 "당대표 선거 일정·여론조사 이재명에 유리" 재검토 요구
- 조응천 "한동훈 '댓글팀', 전당대회 끝나고 심각해질 수 있다"
- 줄줄이 폐업…작년 폐업 신고자 역대 최대치 기록
- 바이든, 반전 노리나? 트럼프 총격 규탄하며 지지자들 의회 폭력 사태 언급
- 국민의힘, 野 '상설특검'론에 "노벨 꼼수상, 나치식 일당독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