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 경호’ 논란에도…변우석 ‘이클립스’, KM 차트 선호도 조사 1위
변우석의 ‘이클립스’가 KM차트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달리며 대세 배우임을 입증했다.
15일 기준 K-MUSIC(음원) 부문에서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배우 변우석이 부른 OST 이클립스의 ‘소나기’가 1위를 달리고 있다. 임영웅 ‘온기’와 영탁 ‘폼미쳤다’는 그 뒤를 추격 중이다.
이밖에도 (여자)앙들의 ‘클략션’, 키스 오브 라이프의 ‘스티키’, 어거스트 디(슈가)의 ‘사람 Pt.2’, 김재중의 ‘글로리어스 데이’ 등 총 50곡이 선정됐다. 후보곡들로 K팝 팬들을 단숨에 매료시킨 최신곡부터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장기 흥행 곡들이 두루 포진돼 열띤 투표 경쟁이 예상된다.
K-MUSIC ARTIST(아티스트) 부문에서는 임영웅, 이찬원, 영탁, 엔하이픈, (여자)아이들, RM·뷔(방탄소년단), 리사, 태연, 뉴진스,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르세라핌(LE SSERAFIM), 세븐틴(Seventeen)등 총 30명(팀)의 아티스트가 후보에 올랐다. 영탁이 1위를 유지 중이며, 이찬원과 임영웅 등이 뒤를 잇고 있다.
HOT CHOICE(인기) 남성 부문에서는 NCT WISH(엔시티 위시), RM·뷔·슈가·정국·제이홉·진(방탄소년단), 강다니엘, WayV(웨이션브이), NCT 127 등 30명(팀), 여성 부문에서는 (여자)아이들, 트리플에스(Tripple S), 뉴진스, 드림캐쳐(DREAMCATCHER), 레드벨벳(Red Velvet) 등 30명(팀)이 경합한다.
7월 동안 K팝 신에 새 활기를 불어 넣은 남녀 신인 그룹에 대한 투표도 이뤄진다. ROOKIE(신인) 남성 부문에서는 넥스지(NEXZ), 라이즈,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소디엑(XODIAC),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등 10명(팀), 여성 부문에서는 트리플에스 글로우(GLOW),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 아일릿(ILLIT), 어셈블24(ASSEMBLE24), 영파씨(YOUNG POSSE) 등 10명(팀)이 맞붙는다.
‘KM차트 시즌베스트’는 분기별로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아티스트 및 음원에 상을 수여하는 KM차트의 시즌제 시상식이다. ‘2024 KM차트 시즌베스트 서머’는 2024년 2분기(4~6월)에 활약한 아티스트 및 음원에 상을 수여한다. 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는 ‘2025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의 ‘유니버설 골든베스트’ 후보로 자동 노미네이트된다.
한편 KM차트 7월 선호도 조사는 애플리케이션 ‘마이원픽’과 ‘아이돌챔프’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선호도 조사가 끝난 이후에는 심사위원단 심사 평가, KM차트 데이터 점수와 선호도 조사 결과를 합산해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7월 K-MUSIC을 빛낸 주역들의 정체는 추후 KM차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는 오늘(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024년 7월 선호도 조사(6부문)를 실시한다. 각 부문 후보 명단에는 인기 아티스트들이 대거 포함돼 열띤 투표 경쟁이 기대된다.
서형우 온라인기자 wnstjr140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