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성관계 가져야 한다"…루스 웨스트하이머 박사 별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 치료사'(sex therapist)로 유명했던 루스 웨스트하이머 박사가 향년 96세를 일기로 13일(현지시각) 별세했다.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웨스트하이머 박사는 지난 12일 오후 11시30분쯤 자신의 집에서 두 아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눈을 감았다.
1980년대 중반 케이블 방송 라이프타임에서 '닥터 루스 쇼'를 맡아 금기시돼 온 성적 주제들에 대해 자유롭게 말해 미국 전역에서 사랑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황진현 인턴 기자 = '성 치료사'(sex therapist)로 유명했던 루스 웨스트하이머 박사가 향년 96세를 일기로 13일(현지시각) 별세했다.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웨스트하이머 박사는 지난 12일 오후 11시30분쯤 자신의 집에서 두 아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눈을 감았다.
유대인으로 독일계 미국인인 웨스트하이머 박사는 세계 2차 대전 중 홀로코스트(나치의 유대인 학살)로 부모님을 잃었다. 이후 스위스 보육원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다.
20대 때 파리에서 공부한 후 뉴욕으로 건너와 컬럼비아대 티처스 칼리지에서 학위를 받았다.
그는 1980년 청취자의 질문에 답해주는 첫 라디오 방송 '성 담론(Sexual Speaking)'으로 인기를 얻었다.
1980년대 중반 케이블 방송 라이프타임에서 '닥터 루스 쇼'를 맡아 금기시돼 온 성적 주제들에 대해 자유롭게 말해 미국 전역에서 사랑받았다.
그는 "두 명의 성인이 각자의 침실에서 합의한 대로 하는 일은 무엇이든 괜찮다"며 "좋은 성관계를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성교육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미국 대통령을 비롯한 동서고금 유명 인사들의 스캔들을 성과 권력의 관계를 통해 조명한 <스캔들의 역사>(2004) 등 성을 주제로 40여 권의 책을 집필했다.
올해 9월에는 외로움을 이기고 더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사는 100가지 방법을 담은 책이 출판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hyunh9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