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즈, 밀라노 뮤직 페스티벌 달궜다…7만명 운집

김선우 기자 2024. 7. 15. 16: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력이 엄청나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약 7만 관객과 함께한 밀라노 대형 뮤직 페스티벌 헤드라이닝 무대로 'K팝 탑 아티스트' 아우라를 빛냈다.

스트레이 키즈는 12일(이하 각 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스나이 경기장(IPPODROMO SNAI)에서 진행된 대형 음악 축제 '아이 데이즈(I-Days)'에 헤드라이닝 아티스트로서 무대를 펼쳤다.

올해 메탈리카(Metallica)를 비롯해 도자 캣(Doja Cat)·라나 델 레이(Lana Del Rey)·브링 미 더 호라이즌(Bring Me The Horizon)·썸41(Sum41) 등과 함께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스트레이 키즈는 K팝 첫 아티스트이자 헤드라이너로서 당당히 자리해 7만여 관객을 동원하며 현지 여름밤을 뜨겁게 달궜다.

웅장한 인트로와 함께 등장한 스트레이 키즈는 '특' '슈퍼볼(Super Bowl)' '탑라인(TOPLINE)(Feat. Tiger JK)' '소리꾼' '도미노(DOMINO)' 등 시작부터 에너지를 불태우는 곡들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어 '차머(Charmer)' '마이 페이스(My Pace)' '백 도어(Back Door)' '매니악(MANIAC)' '신메뉴(神메뉴)' 등 그룹 명곡 퍼레이드를 선보였고 멤버들은 스테이지를 자유롭게 오가며 공연장 곳곳에서 무대 장악력을 자랑했다.

앙코르 무대 역시 스트레이 키즈의 진가가 빛났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4연속 1위를 달성한 미니 앨범 '락스타(樂-STAR)'의 타이틀곡 '락 (樂)'으로 다시 관객 앞에 선 이들은 '승전가' '미로(MIROH)'까지 이어지는 스테이지로 만족도를 높였다. 퇴장 후에도 스트레이 키즈를 연호한 관중의 함성에 한 번 더 등장해 '탑라인(TOPLINE)(Feat. Tiger JK)' 무대로 화답하고 앙코르 무대 포함 총 18곡의 풍성한 공연 대미를 장식했다.

페스티벌 현장은 스트레이 키즈의 단독 콘서트 열기를 방불케 했다. 밀라노를 비롯해 세계 각지에서 모인 약 7만 명의 관객들은 광활한 경기장을 가득 채워 장관을 이뤘다. 이들은 스트레이 키즈의 공연 직전 내린 폭우에도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환호했고 무대가 진행되는 내내 곡 후렴구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구간을 떼창했다. 전폭적인 응원에 힘입어 스트레이 키즈 역시 최상의 퍼포먼스와 시간이 지날수록 더 뜨거워지는 에너지를 뿜어내며 관객들과 시너지를 이뤄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이번 공연은 스트레이 키즈의 탄탄한 가창력·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더불어 전곡을 밴드 라이브로 진행해 그룹의 음악적 매력과 생생한 현장감이 증폭됐다. 여기에 레이저·불기둥 등 시각적 효과가 덧입혀져 더 큰 열광을 이끌었다. 특히 공연 말미 화려하게 쏘아 올린 불꽃들이 밀라노 밤하늘을 가득 수놓아 한여름밤의 잊지 못할 추억을 완성했다.

밀라노에서 팬심을 사로잡은 이들은 14일 영국 런던 하이드 파크에서 진행된 '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BST Hyde Park)'·8월 2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그랜트 공원에서 개최되는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 무대까지 '트리플 헤드라이너'로서 각종 해외 대형 뮤직 페스티벌을 장악하고 명성을 떨친다.

스트레이 키즈는 19일 오후 1시에 새 미니 앨범 '에이트(ATE)'와 타이틀곡 '칙칙붐(Chk Chk Boom)'을 정식 발매한다. 이어 8월 24~25일과 31일~9월 1일 서울을 시작으로 새 월드투어를 전개한다.

9월 28일 싱가포르·10월 19일 호주 멜버른·26일 시드니·11월 2일 대만 가오슝·11월 14일과 16일~17일 일본 도쿄·23일 필리핀 마닐라·29일~30일 마카오·12월 5일과 7일~8일 일본 오사카·14일 태국 방콕·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2025년 1월 18일~19일 홍콩과 더불어 향후 발표될 라틴 아메리카·북미·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 펼쳐질 스트레이 키즈의 새 월드투어에 이목이 집중된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JYP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