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의 뷰]트럼프 피격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호재인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국내 방산업체 수출액은 약 200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오는 9월 인적분할을 앞두고 있는데요, 방산사업에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루마니아에 K9자주포 등을 수출한다고 밝혔죠.
NH투자증권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수출 호조로 2분기 호실적이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27만원에서 30만원으로 상향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TV 이지혜 기자]올해 국내 방산업체 수출액은 약 200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작년에 비해 48% 늘어난 규모입니다.
요동치는 미국 대선도 변수입니다. 지난주말 피격 사건 이후 트럼프 전 대통령 당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분석입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하는 등 상대적으로 동맹국에 대한 군사적 지원에 부정적입니다.
북한과 러시아가 최근 군사·경제 협력 강화에 나서면서 남북 뿐 아니라 대만 등 주변국까지 군사적 긴장감이 높아진 것도 K방산엔 호재입니다.
특히 방산주 중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가 주목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오는 9월 인적분할을 앞두고 있는데요, 방산사업에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루마니아에 K9자주포 등을 수출한다고 밝혔죠. 1조3000억원 규모로, 최근 7년내 루마니아 최대 무기도입 사업입니다. 이밖에 폴란드 등 동유럽 국가 중심으로 수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수출 호조로 2분기 호실적이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27만원에서 30만원으로 상향했습니다.
전쟁의 기운이 높아질수록 몸값이 뛰는 방산주.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이지혜의 뷰>였습니다.
이지혜 기자의 앵커 브리핑 ‘이지혜의 뷰’는 이데일리TV ‘마켓나우 3부’(오후1시~2시)에 방영합니다. 마켓나우 3부에서는 프리미엄 주식매매 보조 프로그램 ‘이데일리TV-스핀(SPIN)’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투자 정보를 전달합니다. 또한 시장의 전문가들과 시장 심층분석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지혜 (jhlee2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트럼프는 신이 살렸다"…엄숙한 경호속에 들썩이는 밀워키
- 트럼프, 총 맞은 지 하루 만에 '주먹 꽉'.. 건재함 과시
- 매년 폭우에 잠기는데.. 예산 '158억' 물놀이장 괜찮을까
- 밀양 가해자, 직접 얼굴 내놓고 사과…“용서한다면 보상할 것”
- “月 1600만원 벌지만…” 60만 여행 유튜버가 밝힌 수익
- 전교생 70% 이상이 다문화학생…한국어 몰라 수업 ‘쿨쿨’
- '쯔양 협박' 구제역, 檢에 황금폰 제출…"5500만원 쯔양 측 제안"
- “2시간에 8만원, 못생긴男 빌려드려요”…대박난 日사업 뭐길래?
- 변우석 소속사, 과잉 경호 논란 사과 "도의적 책임감 통감"[전문]
- 설현도 푹 빠졌다…`읽는 책` 인기 넘은 `쓰는 책`의 매력[위클리 핫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