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명 과정 논란' 홍명보 "걱정과 기대 이해…응원해주셨으면" [AI 뉴스피드]
2024. 7. 15. 15:25
▶ 인터뷰 : 홍명보 / 축구대표팀 감독 - "물론 지금 많은 분들의 걱정과 기대, 충분히 이해는 하고 있습니다만, 저는 제 인생의 마지막 도전에 많은 분들이 좀 응원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새 사령탑으로 선임된 홍명보 감독이 오늘(15일) 오전 외국인 코칭 스태프 선임을 위해 출국하며 남긴 말입니다.
홍 감독은 본인의 임명 과정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응원을 부탁하면서 어떻게 하면 한국 축구팀을 강한 팀으로 만들어 갈지를 생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사령탑 첫 업무로 취임 기자회견도 생략하고 유럽 출장을 택한 홍 감독은 "외국인 코치들의 축구에 대한 철학, 비전, 한국 축구의 이해도를 제가 직접 듣고 결정하겠다"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어 스페인, 포르투갈 쪽으로 갈 계획이라면서 유럽에서 선수들을 만나게 되면 귀국이 늦어질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윤혜주 디지털뉴스 기자 heyjude@mbn.co.kr]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에 살해 협박글…경찰, 수사 착수
- 임현택, '식물 회장' 비판에 ″식물 되게 좋아한다″
- 허웅, 강간상해 혐의 피소…前여친 `강제 성관계`(공식)
- '이선균 협박' 실장에 마약 공급한 의사 석방…전자발찌 조건
- 신호 무시한 마을버스가 무면허 오토바이 들이받아…운전자 사망
- ″설마 또 중국인?″…식당 실내 흡연에 누리꾼 '공분'
- ″직원 메신저 마음대로 봤다″ 고소당한 강형욱 대표, 경찰 출석 조사
- 하회마을 찾은 프랑스 관광객, 사유지서 목줄 한 개에 물려
- 변우석 '과잉 경호' 논란…인권위 진정도 등장
- 야당 법사위원들, '대통령 탄핵 청문회 출석요구서 거부' 정진석 등 공수처에 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