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명 과정 논란' 홍명보 "걱정과 기대 이해…응원해주셨으면" [AI 뉴스피드]

2024. 7. 15. 15: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홍명보 / 축구대표팀 감독 - "물론 지금 많은 분들의 걱정과 기대, 충분히 이해는 하고 있습니다만, 저는 제 인생의 마지막 도전에 많은 분들이 좀 응원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새 사령탑으로 선임된 홍명보 감독이 오늘(15일) 오전 외국인 코칭 스태프 선임을 위해 출국하며 남긴 말입니다.

홍 감독은 본인의 임명 과정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응원을 부탁하면서 어떻게 하면 한국 축구팀을 강한 팀으로 만들어 갈지를 생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사령탑 첫 업무로 취임 기자회견도 생략하고 유럽 출장을 택한 홍 감독은 "외국인 코치들의 축구에 대한 철학, 비전, 한국 축구의 이해도를 제가 직접 듣고 결정하겠다"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어 스페인, 포르투갈 쪽으로 갈 계획이라면서 유럽에서 선수들을 만나게 되면 귀국이 늦어질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윤혜주 디지털뉴스 기자 heyjude@mbn.co.kr]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