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배구 대표팀 유럽 전지훈련 명단 발표…강소휘·정지윤 등 14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럽 전지훈련에 합류할 한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명단이 확정됐다.
대한배구협회는 7월 24일부터 8월 5일까지 실시하는 크로아티아와 루마니아 전지훈련에 참가할 14명의 여자배구 대표팀 명단을 15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국가대표 이주아 발탁
[서울=뉴시스]박윤서 기자 = 유럽 전지훈련에 합류할 한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명단이 확정됐다.
대한배구협회는 7월 24일부터 8월 5일까지 실시하는 크로아티아와 루마니아 전지훈련에 참가할 14명의 여자배구 대표팀 명단을 15일 발표했다.
페르난도 모랄레스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크로아티아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루마니아와 친선경기를 치른다.
이번 명단에는 강소휘(한국도로공사), 정지윤, 김다인(이상 현대건설) 등 FIVB(국제배구연맹) 2024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서 활약했던 기존 주축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모랄레스호에 최초 발탁된 선수들도 눈에 띈다. 이한비(페퍼저축은행)와 나현수(현대건설)가 처음으로 합류해 공격에 힘을 보탠다. 고교생 아웃사이드 히터(왼쪽 공격수) 이주아(목포여상)는 청소년 대표팀에 이어 성인 대표팀 태극마크를 단다.
모랄레스 감독은 "여자배구 대표팀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이번 전지훈련이 매우 기대된다. VNL을 통해 대표팀은 많이 발전했고 동시에 앞으로 나아가야 할 부분들을 확인했다"며 "전지훈련과 친선경기는 내년 VNL과 대표팀의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14일 흥국생명 연수원에 소집된 대표팀은 흥국생명 체육관과 경희대 체육관에서 훈련을 소화한 뒤 24일 출국한다.
여자배구 대표팀 유럽 전지훈련 참가 선수 명단(14명)
리베로: 박수연(흥국생명), 한다혜(페퍼저축은행)
미들블로커: 이다현(현대건설), 이주아(IBK기업은행), 정호영(정관장), 최정민(IBK기업은행)
아웃사이드 히터: 강소휘(한국도로공사), 이주아(목포여상), 이한비(페퍼저축은행), 정지윤(현대건설)
아포짓 스파이커 : 나현수(현대건설), 문지윤(GS칼텍스)
☞공감언론 뉴시스 donotforge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이대남 표심' 꽉 잡은 트럼프, 18세 막내 아들 조언 있었다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저출산 대책 망언한 日 보수당 대표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차인표 "결혼 전부터 입양하기로…양가 부모님도 흔쾌히"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