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옥 인천힘찬종합병원장, 세계여자의사회 서태평양지역 국제학술대회 주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호주, 홍콩, 대만, 일본, 필리핀, 중국 등 세계여자의사회 서태평양지역 7개 회원국이 참여한 가운데 '여의사들의 의학교육과 리더십 강화'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어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탐구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여의사들의 의학적 역량 강화와 변혁적 리더십이라는 주제를 달성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호주, 홍콩, 대만, 일본, 필리핀, 중국 등 세계여자의사회 서태평양지역 7개 회원국이 참여한 가운데 ‘여의사들의 의학교육과 리더십 강화’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의학 분야 차세대 여성 리더, 의료계의 변화를 주도하는 여성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기후변화와 보건 의료정책이 서태평양지역 각 나라의 여성과 어린이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의를 통해 UN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를 실현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학술대회 기간 동안 김봉옥 병원장은 여성 의료인 멘토링 세션 강의에서 “여의사 한 명이 성장하는데 긴 시간 동안 다양한 멘토링이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탐구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여의사들의 의학적 역량 강화와 변혁적 리더십이라는 주제를 달성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미인대회 출신 아나운서, 워킹 중 비키니 하의 벗겨져
- 만삭 아내 두고 ‘오피스 와이프’ 만든 남편?…이국주 분노 (영업비밀)
- 허웅, 강간상해 피소…전여친 “고소인 조사 마쳐, 2차 가해 엄정 대응” [공식입장]
- 변우석, 우주대스타 착각 행보…인천공항 "과잉경호 협의無” [종합]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최지혜, 18세 출산→세 번 결혼 “일사천리” 일동 경악 (고딩엄빠5)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연봉 63억 ‘영앤리치’ 부부의 민낯…욕 난무하는 쇼윈도? (동상이몽2)
- 이정민, 수차례 소개팅 끝에 만난 의사 남편과 6개월 만에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