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공고, 모빌리티 전문 3개학과로 개편…국비 22억원 투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공고의 6개 학과가 모빌리티 전문 3개 학과로 전면 개편된다.
15일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의정부공업고등학교가 추진하는 교육부 지원 '2024 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 사업' 학과 개편이 최종 승인됐다.
의정부공고의 이번 학과 개편은 올해 교육부의 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사업 대상 학교 중 최대 규모다.
이번 교육부 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사업 선정으로 의정부공고는 총 22억5000만원의 재정 지원을 받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의정부공고의 6개 학과가 모빌리티 전문 3개 학과로 전면 개편된다.
15일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의정부공업고등학교가 추진하는 교육부 지원 ‘2024 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 사업’ 학과 개편이 최종 승인됐다.
의정부공고의 이번 학과 개편은 올해 교육부의 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사업 대상 학교 중 최대 규모다.
이번 교육부 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사업 선정으로 의정부공고는 총 22억5000만원의 재정 지원을 받게 된다.
2025학년도에 실험실습실 확충 및 교육역량 확보를 위한 준비를 마무리하고 2026학년도부터 개편된 학과의 신입생을 모집하게 된다.
2026년에는 개편되지 않은 자동차과와 반도체과는 모빌리티 모터스과와 모빌리티 레저과로 추가 개편을 진행하고 경기도교육청이 진행하는 하이테크 특성화고를 향한 학교 체제개편도 추진한다.
김주한 교장은 “의정부공고는 모빌리티 신산업분야의 미래형 직업교육으로 체제를 전환하고 학생들은 지역의 인재, 국가의 자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YT, 트럼프 피격 직전 ‘총알 궤적’ 사진 공개
- “거덜났어요…” 무한리필 국밥집, 유튜브 출연하고 ‘적자’ 봤다
- “남편한테 맞아서 난민 신청” 이런 것도 되나요?
- "원피스 벗더니 운동복 갈아입어"…새벽 금은방 턴 20대 여성
- 트럼프 총격범, 美자산운용사 '블랙록' 광고 출연 포착
- 연봉 더 줘도 "거긴 안 가요"…개발자들 무슨 일?
- ‘36주 낙태’ 살인죄 적용될까…경찰 “일반 낙태사건과 다르다”
- 1020 유튜버 억대 번다 "후원금 빼고도 이만큼".. 세금은?
- "안 된다고 했는데"… 리사 '록스타' 뮤비 표절 시비
- 설현도 푹 빠졌다…`읽는 책` 인기 넘은 `쓰는 책`의 매력[위클리 핫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