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가루쌀 등 키우면 최대 430만원 직불금…추가 신청기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올해 하계 전략작물직불금을 추가로 신청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최명철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쌀 수급 안정과 식량 자급률 제고를 위해 전략작물직불제의 안정적인 운영이 중요하다"며 "전략작물직불금은 농업인 소득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이번 추가 신청 기간에 많은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작년 12.5㏊ 참여…올해 3~5월 14.7만㏊ 접수
농식품부 "쌀 수급 안정·식량 자급률 제고 중요"
[세종=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올해 하계 전략작물직불금을 추가로 신청받는다고 15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당초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14만 7000㏊ 면적으로 올해 전략작물직불금을 신청받았으나 참여를 원하는 농업인들의 요청이 이어짐에 따라 이달까지 추가 신청기간을 운영하기로 했다. 접수 장소는 소재지 읍·면·동사무소 행정복지센터다.
특히 이번 추가 신청 기간에는 수확기 쌀 수급 안정을 위해 일반벼를 총체벼(조사료)로 활용하려는 농업인에게도 문이 열렸다. 현재 벼를 재배하는 농업인이 전략작물직불금을 신청하고 오는 9월 초까지 총체벼로 수확하면 ㏊당 430만원의 직불금이 지급된다.
최명철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쌀 수급 안정과 식량 자급률 제고를 위해 전략작물직불제의 안정적인 운영이 중요하다”며 “전략작물직불금은 농업인 소득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이번 추가 신청 기간에 많은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지은 (jean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YT, 트럼프 피격 직전 ‘총알 궤적’ 사진 공개
- “거덜났어요…” 무한리필 국밥집, 유튜브 출연하고 ‘적자’ 봤다
- “남편한테 맞아서 난민 신청” 이런 것도 되나요?
- "원피스 벗더니 운동복 갈아입어"…새벽 금은방 턴 20대 여성
- 트럼프 총격범, 美자산운용사 '블랙록' 광고 출연 포착
- 연봉 더 줘도 거긴 안 가요…개발자들 무슨 일?
- ‘36주 낙태' 살인죄 적용될까…경찰 “일반 낙태사건과 다르다”
- 1020 유튜버 억대 번다 "후원금 빼고도 이만큼".. 세금은?
- "안 된다고 했는데"… 리사 '록스타' 뮤비 표절 시비
- 설현도 푹 빠졌다…`읽는 책` 인기 넘은 `쓰는 책`의 매력[위클리 핫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