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두산로보·밥캣 급락…지배구조 개편에 변동성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그룹 지배구조 재편 소식 이후 급등했던 두산밥캣(241560)과 두산로보틱스(454910)가 급락하면서 변동성이 확대하고 있는 모습이다.
15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후 1시 31분 현재 두산로보틱스는 전 거래일 대비 11.26% 하락한 9만3600원에 거래 중이다.
두산밥캣은 8.42% 하락하고 있다.
앞서 두산그룹은 두산밥캣을 두산에너빌리티에서 분할해 두산로보틱스와 합병하는 지배구조 개편을 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두산그룹 지배구조 재편 소식 이후 급등했던 두산밥캣(241560)과 두산로보틱스(454910)가 급락하면서 변동성이 확대하고 있는 모습이다.
15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후 1시 31분 현재 두산로보틱스는 전 거래일 대비 11.26% 하락한 9만3600원에 거래 중이다. 두산밥캣은 8.42% 하락하고 있다.
앞서 두산그룹은 두산밥캣을 두산에너빌리티에서 분할해 두산로보틱스와 합병하는 지배구조 개편을 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기존 에너빌리티 주주들에게는 로보틱스가 신규 발행하는 주식을 대가로 지급한다.
시장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기존 두산에너빌리티 주주에게는 긍정적이지만, 두산밥캣의 안정적이고 고유한 성장을 기대했던 투자자들에겐 악재이기 때문이다. 이동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밥캣 고유의 성장을 기대한 투자자는 다소 아쉬운 결정”이라고 전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YT, 트럼프 피격 직전 ‘총알 궤적’ 사진 공개
- “거덜났어요…” 무한리필 국밥집, 유튜브 출연하고 ‘적자’ 봤다
- “남편한테 맞아서 난민 신청” 이런 것도 되나요?
- 이데일리
- 트럼프 총격범, 美자산운용사 '블랙록' 광고 출연 포착
- 연봉 더 줘도 "거긴 안 가요"…개발자들 무슨 일?
- ‘36주 낙태’ 살인죄 적용될까…경찰 “일반 낙태사건과 다르다”
- 1020 유튜버 억대 번다 "후원금 빼고도 이만큼".. 세금은?
- "안 된다고 했는데"… 리사 '록스타' 뮤비 표절 시비
- 설현도 푹 빠졌다…`읽는 책` 인기 넘은 `쓰는 책`의 매력[위클리 핫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