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이 지난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시상식에서 '안전안심 체육시설 지정 사업'이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공단은 어린이가 이용하는 소규모 민간 체육시설 중 안전관리가 우수한 시설에 안전 등급을 부여하는 '안전안심 체육시설 지정 사업'으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이 지난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시상식에서 ‘안전안심 체육시설 지정 사업’이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는 중앙정부, 광역·기초 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우수 정책사례 발굴 및 확산을 통한 행정·정책 발전을 위해 매년 열립니다.
공단은 어린이가 이용하는 소규모 민간 체육시설 중 안전관리가 우수한 시설에 안전 등급을 부여하는 '안전안심 체육시설 지정 사업’으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공단은 보험 가입 의무 규정이 없고 안전 점검 자율 시행에 따른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할 수 있는 소규모 체육시설에 대해 관련 법률 분석 및 전문가 현장 진단 등을 통해 체육시설 특화 안전관리 항목 개발하고 3개월 동안 내재화를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까지 총 183개소가 인증을 받고, 사업 참여 전후 안전사고 발생률이 17.26% 감소했고, 이용자와 매출액은 각각 6.9%와 7.3%가 올랐습니다.
공단 관계자는 “우리나라 체육시설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린이가 안심하고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 최형규 기자 choibro@mk.co.kr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트럼프 피격 소식에 비트코인 급등…왜?
- 야당 법사위원들, '대통령 탄핵 청문회 출석요구서 거부' 정진석 등 공수처에 고발
- 네이처 하루, 유흥업소 근무 논란에 입열다...`실망시켜 드려서 죄송` (공식입장) [전문]
- 민주 ″채해병 특검법 재의결…여당 전대 이후로 추진″
- 전공의 사직처리 '디데이'에도…″별다른 복귀 조짐 없어″
- '트럼프 주먹 불끈' 사진 한 장...'이 상' 받을까 [일문Chat답]
- 북한, 대북전단 소각 사진 공개…통일부 ″매우 이례적″
- 11세 바이올리니스트 류현석, 이탈리아 피콜로 비올리노 콩쿠르에서 우승
- '36주 낙태' 영상 논란에 복지부 ″수사 의뢰″
- 제주 해수욕장서 다이빙하던 20대 안전요원 심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