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피격 소식에 비트코인 급등…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선거 유세 중 총격을 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가상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6만 달러까지 급등했습니다.
오늘(15일) 오전 8시 30분 기준 비트코인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24시간 전보다 1.85% 상승한 8,582만 원에 거래됐습니다.
이번 비트코인 상승세는 가상화폐 산업에 우호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이 커진 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선거 유세 중 총격을 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가상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6만 달러까지 급등했습니다.
오늘(15일) 오전 8시 30분 기준 비트코인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24시간 전보다 1.85% 상승한 8,582만 원에 거래됐습니다.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는 24시간 전보다 3% 상승한 9,405만 원에 거래됐습니다.
이더리움도 동반 상승했습니다. 같은 시각 빗썸에서 이더리움은 2.34% 상승한 458만 3천 원을, 업비트에서는 3.08% 오른 458만 7천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대체 가상자산인 알트코인(얼터너티브 코인)으로,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가총액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비트코인 상승세는 가상화폐 산업에 우호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이 커진 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폴리마켓'에 따르면, 총격 사건 직후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은 60%에서 70%까지 크게 증가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달 샌프란시스코의 선거자금 모금 행사에서 '가상화폐 대통령'(crypto president)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가상화폐 업계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 만큼, 가상자산 시장에서 기대감이 반영됐습니다.
미 대선 후보의 피격 사건 이후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이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안전자산 선호 현상도 당분간 이어질 것이란 관측이 많습니다.
한편, 국내 주식시장은 이번 미 대선 후보의 피격 사건이 미칠 파장에 대해 예의주시하는 모습입니다.
이날 코스피 지수는 장 시작 후 2,800대 중후반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번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 사건이 국내 증시 상승세에 발목을 잡을 수 있지만, 단기적·제한적 영향에 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박혜민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floshmlu@naver.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국과수,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과실 판단
- 전공의 사직처리 '디데이'에도…″별다른 복귀 조짐 없어″
- 네이처 하루, 유흥업소 근무 논란에 입열다...`실망시켜 드려서 죄송` (공식입장) [전문]
- 제주 해수욕장서 다이빙하던 20대 안전요원 심정지
- '음주운전' 개그맨, 경찰에 붙잡혀…가드레일 들이받고 전복
- '트럼프 주먹 불끈' 사진 한 장...'이 상' 받을까 [일문Chat답]
- 11세 바이올리니스트 류현석, 이탈리아 피콜로 비올리노 콩쿠르에서 우승
- '36주 낙태' 영상 논란에 복지부 ″수사 의뢰″
- 평범 vs 외톨이?...'트럼프 총격범' 동창생들 하는 말이...
- 서울 아파트 상반기 거래 절반 이상 '9억 원 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