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간호학과, 제1형 당뇨병 학생 관리 직무연수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일대는 간호학과가 경북도교육청의 위탁을 받아 지난달 22일부터 13일까지 3주간 '2024학년도 제1형 당뇨병 학생 관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지원 및 관리하기 위해 임상 실무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경일대는 간호학과가 경북도교육청의 위탁을 받아 지난달 22일부터 13일까지 3주간 '2024학년도 제1형 당뇨병 학생 관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지원 및 관리하기 위해 임상 실무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경북 지역의 유·초·중등 교육지원청 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의 당뇨 교육 담당 이승희 간호사와 경일대 간호대학 김준규, 박용경, 최문지, 하영선 교수가 강연을 맡아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당뇨병 학생 학교생활 및 정서 관리 △응급 상황 대응 △개별 관리 역량 강화 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했으며 특히, VR을 활용한 고충실도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습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실무기반 대응 역량을 높였다.
박용경 간호대학장은 "이번 연수는 제1형 당뇨병 학생이 재학 중인 학교의 교사들에게 필요한 교육으로, VR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교육을 진행해 응급 상황 대응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 달서구, 민선8기 2주년 주요성과 발표
- 영남이공대 기계공학과, 싱가포르폴리테크닉 대학과 글로벌캡스톤 교류회 '성료'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 본격 분양 중…491가구 공급
- 새콤달콤한 영주 여름사과 ‘아오리‘ 본격 출하…폴리페놀·식이섬유 풍부
- 더위가 즐겁다… 울릉군,해수풀장 5곳 개장, 안전요원 상시 배치
- 여름이 더 신비롭다…올 여름휴가는 초록의 매혹 에메랄드 울릉으로 떠나보자
- 국민의힘 포항 남·울릉 당협, 청년위원회(MZ여성단) 발대식 가져
- 미역으로 만든 수제 맥주 맛을 어떨까…포항서 젊은 층 겨냥 프리미엄 수제맥주 개발
- 비나리가족봉사단, 삼계탕과 수박으로 지역사회에 나눔 실천
- 경북문화관광공사, 청렴경북이음 워크숍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