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의 탑:새로운 세계’ 하반기 업데이트로 역주행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주요 정보와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15일 공개했다.
넷마블은 지난 12일 20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공식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개발 총괄하는 정언산 PD와 전투기획자가 참여했다.
개발진은 오는 17일 예정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지난 12일 20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공식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개발 총괄하는 정언산 PD와 전투기획자가 참여했다.
이날 방송에서 넷마블은 등장 첫 날 보유 비중이 높았던 캐릭터(SSR+ 등급) TOP3를 공개했다.
캐릭터가 출시된 첫 날 보유 비중이 높다는 건 인기 캐릭터임을 반증하는 것으로 이용자들의 관심과 선호도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다.
1위는 하진성으로 나타났으며 2위 우렉 마지노, 3위는 쿤 에드안이었다.
이용자들의 설문으로 나타난 선호 캐릭터 순위는 1위 연 이화, 2위 우렉 마지노, 3위 비올레 순으로 나타났다. 기억에 남는 캠페인으로는 ‘특급 열차 살인사건’이 꼽혔다.
개발진은 오는 17일 예정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1주년 업데이트로는 이용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캐릭터 ‘[치유의 불꽃] 연 이화’가 등장한다.
이번 ‘연 이화’는 회복과 아군 보호에 특화된 서포터로 설계됐다.
‘[하트의 신수] 엔도르시’도 함께 등장하며 ‘엔도르시’는 전투를 이끌 수 있는 탱커 역할을 맡는다.
신규 캐릭터 외에도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최강자를 가리는 서버 통합 PvP 콘텐츠 ‘진검승부’가 소개됐다.
출시 이후 최고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는 1주년 이벤트와 2024년 여름 신규 캠페인 ‘마인드 헌팅 바캉스’가 안내됐다.
올 하반기에는 ▲리플레조 ▲아리에 알벨다 ▲아리에 애나 ▲칼라반 ▲화이트 등 신규 캐릭터 라인업이 구성됐다.
서버의 명예를 걸고 서버 간 대항하는 ‘기가 보스전’, 용해 시스템 등이 8월 업데이트되며 9월에는 신규 스토리 시스템 ‘기억의 미궁’과 새로운 PvE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10월에는 신규 연합 콘텐츠, 11월에는 신규 PvP와 외부 IP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12월에는 가문 문장 성장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