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 구글 협업 ‘AI 개발’ 아이스크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 구글과 손잡고 인공지능(AI)으로 개발한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구글의 최신 AI 모델 '제미나이(Gemini)'를 활용해 개발한 아이스크림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사진)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월부터 AI 신메뉴 개발 기술인 '배스킨라빈스 AI 신제품개발과정(NPD)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 구글과 손잡고 인공지능(AI)으로 개발한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구글의 최신 AI 모델 ‘제미나이(Gemini)’를 활용해 개발한 아이스크림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사진)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AI가 여름 시즌 인기 검색 키워드를 분석하고, 원료 구성 등을 제안한 것을 토대로 개발했다. 구체적으로는 여름 대표 과일인 망고·오렌지·사과·패션프루트 등 4가지 맛을 활용했으며, 구글플레이를 상징하는 색깔인 빨강·노랑·초록·파랑을 형상화해 시각적인 화려함을 강조했다고 배스킨라빈스는 설명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월부터 AI 신메뉴 개발 기술인 ‘배스킨라빈스 AI 신제품개발과정(NPD)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이 시스템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신제품을 선보이는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세대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kazzyy@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드론으로 아내 추적해 불륜 현장 잡은 남편
- ‘한국인 아내와 결혼→파키스탄서 두번째 결혼→귀화→첫 아내와 이혼’ 파키스탄인에 “귀화
- ‘현장서 사살’ 옥상위 저격수는 “펜실베이니아 출신 20세 백인 남성”
- 66세 샤론 스톤, 속옷만 입고 ‘원초적 본능’ 포즈 재연
- 신평 “야바위꾼 진중권…비열하게 김건희 통화 폭로”
- “딸 지키려고 몸 날려”…트럼프 피격 현장 사망자는 50대 의용소방대장
- 유흥업소 근무 네이처 하루 “죄송…앞으로 거기 안 나가”
- [속보]“트럼프 총격범 집·차량에서 폭발물 발견”…쏜 총은 총격범 부친이 구입
- 북한서 중학생 30명 공개 처형…한국 드라마 본 죄
- “그리기도 귀찮다, 금연해라”… 초등생 금연 포스터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