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강렬한 성능과 이미지의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컨셉’ 공개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2024. 7. 15. 1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프(Jeep)가 브랜드의 새로운 전기 SUV, 왜고니어 S(Wagoneer S)를 공개한 가운데 '왜고니어 S'에 특별함을 더한 '트레일호크 컨셉(Jeep Wagoneer S Trailhawk Concept)'을 새롭게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컨셉은 왜고니어 S의 기술적인 기반을 그대로 활용한 특별 사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새로운 전기차, 왜고니어의 파생
더욱 강력한 성능과 시각적인 매력을 과시
지프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컨셉
[서울경제] 지프(Jeep)가 브랜드의 새로운 전기 SUV, 왜고니어 S(Wagoneer S)를 공개한 가운데 ‘왜고니어 S’에 특별함을 더한 ‘트레일호크 컨셉(Jeep Wagoneer S Trailhawk Concept)’을 새롭게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컨셉은 왜고니어 S의 기술적인 기반을 그대로 활용한 특별 사양이다. 특히 더욱 강력한 성능, 탁월한 오프로드 성능을 더한 것으로 전동화 시대에도 ‘오프로드’에 대한 지프의 의지를 드러낸다.

실제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컨셉은 더욱 강렬하고 다부진 감성이 담긴 프론트 엔드와 전용의 디테일을 새롭게 더했다. 더불어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고려해 지상고를 대폭 높여 ‘험로 주행 성능’ 및 탈출 능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지프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컨셉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컨셉은 단순히 지상고를 높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전용의 오프로드 하체 셋업 구성을 그대로 더하고 전용의 휠, 올-터레인 타이어 등을 장착해 실제 주행 상황에서의 ‘완성도’를 대폭 끌어 올렸다.

이외에도 리어 차동 잠금 장치, 저속 크롤링에 최적화된 ‘록-크롤링(Rock)’ 주행모드, 견고한 견인 고리 등 ‘실제 오프로드 무대’에서 절실한 각종 요소들을 대거 적용해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컨셉만의 매력을 강화한다.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컨셉의 실내 공간은 일반적인 왜고니어 S와 큰 차이가 없다. 디지털 클러스터, 큼직한 디스플레이 패널 등 다양한 요소들이 여러 기술의 매력을 느끼게 해 ‘전동화 시대의 오프로드 아이콘’의 매력을 과시한다.

지프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컨셉
또한 차량의 성능,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한 운동 성능도 충분하다. 듀얼 모터와 100kWh의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는 만큼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컨셉은 환산 시 최고 600마력과 견고한 토크를 과시할 수 있다.

다만 왜고니어 S 트레일호크 컨셉은 컨셉 모델인 만큼 ‘양산 가능성’은 따로 언급되지 않았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