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락한 도심, 빈집 되살려 활기를..." GH, 원도심 회복 아이디어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도심 내 빈집을 활용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른 저출산과 고령화·, 도심공동화에 대응하기 위해 원도심 회복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학(원)생이나 졸업생(3년 이내), 개인이나 팀(2인 이내) 관계없이 응모희망자는 쇠퇴한 원도심의 빈집이나 유흥시설을 활용한 '도시기능 역할 회복'을 테마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늘어가는 빈집을 되살려 쇠잔해지는 도심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세요'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도심 내 빈집을 활용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른 저출산과 고령화·, 도심공동화에 대응하기 위해 원도심 회복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도심은 여전히 풍부한 역사 문화와 기반 시설, 중심성 등 입지적 우위를 갖고 있지만 저출산, 고령화, 기능상실 등으로 쇠퇴가 가속화하고 있다.
GH측은 "여전히 업무와 상업, 행정, 문화 등 다양한 기능이 집중돼 있는 원도심 재생을 위해 기존의 물리적 환경개선 전략에서 나아가 경제, 사회적 재생을 포함한 종합적 재생으로 그 의미가 확대될 필요가 있다"며 대대적인 아이디어 공모에 나서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대학(원)생이나 졸업생(3년 이내), 개인이나 팀(2인 이내) 관계없이 응모희망자는 쇠퇴한 원도심의 빈집이나 유흥시설을 활용한 '도시기능 역할 회복'을 테마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공모대상지는 경기도 권역별 대상지 4곳 중 하나로 도시지역, 도농복합, 비도시지역 중 취지에 적합한 곳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대상·금상 각 1팀, 은상 2팀, 동상 4팀 등 총 28개 팀에 포상금을 지급하며, 오는 10월 수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GH는 이번 공모전 결과를 경기도에 적합한 원도심 개발 구상, 발전 방향 모델을 수립할 때 활용할 계획이다. 김세용 GH 사장은 "도심 내 낙후 쇠퇴한 원도심의 기능을 되살려 지속성장 가능한 도시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원도심 재생을 위한 종합적 전략으로 공공의 선투자, 민간투자의 선순환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남상인, 김동우 기자 namsan4080@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식당 '실내흡연' 중국 여성… 제지도 무시하고 '뻐끔' - 머니S
- 日유흥업소 논란, 네이처 하루 사과… "실망시켜 죄송" - 머니S
- 서울의대 비대위 "전공의 안 올 것… 사직서 수리 시점 존중해야" - 머니S
- 가상자산법 D-4… 이복현 금감원장 "검찰과 불공정거래 엄정 대응" - 머니S
- [S리포트]"가늘고 길게 정년까지"…승진 거부하는 직원들 - 머니S
- 배민 '편의점 배달' 1위는 CU… "점유율 70% 이상 " - 머니S
- 총격범 차량·자택서 폭발물… 美'경호 실패' 책임 불가피 - 머니S
- '웃찾사' 출신 개그맨 … 음주운전하다 차량 전복 - 머니S
- "뜻깊은 순간"… 방탄소년단 진, 팬들 환호 속 성화봉송 - 머니S
- 트럼프 '살인' 용의자… "조용하고 늘 혼자 다닌 사람"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