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쿠페형 SUV 차명 ‘액티언’ 확정···사전계약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모빌리티(KGM)는 프로젝트명 'J120'으로 개발해온 신형 쿠페형 SUV 차명을 '액티언'(ACTYON)으로 확정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액티언'이라는 차명은 KGM이 과거 쌍용자동차 시절인 2005년 세계 최초로 개발했던 쿠페형 SUV(SUC)인 1세대 액티언으로부터 이어받았다.
KGM 관계자는 "쿠페형 SUV 출시의 출발점이 되었던 1세대 액티언의 서사를 연결해 SUV 제조 명문으로서의 자존심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달 출시 예정
KG모빌리티(KGM)는 프로젝트명 ‘J120’으로 개발해온 신형 쿠페형 SUV 차명을 ‘액티언’(ACTYON)으로 확정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액티언’이라는 차명은 KGM이 과거 쌍용자동차 시절인 2005년 세계 최초로 개발했던 쿠페형 SUV(SUC)인 1세대 액티언으로부터 이어받았다. 1세대 액티언은 젊음을 상징하는 ‘Action’과 ‘Young’의 합성어였지만, 새롭게 선보이는 액티언은 여기에 더해 ‘Act’와 ‘On’이 합쳐졌다고 KGM은 설명했다. ‘젊게 행동하고 활동을 개시한다’는 뜻이다.
KGM은 액티언을 통해 70년 간 이어졌던 SUV 제조사로서의 역량을 보인다는 구상이다.
이날 공개된 액티언의 외관은 KGM의 디자인 철학인 ‘강인함으로 추진되는 디자인’에 따라 SUV의 단단함과 쿠페의 부드러움을 모두 담았다. 특히 측면부를 늘려 적재 공간을 최대화해 중형 SUV 수준의 실내 공간을 갖췄다고 KGM은 설명했다.
액티언은 다음 달 출시 예정으로, 이날부터 사전 예약에 들어간다. 구매를 원하는 이용자는 전국 270여개 KGM 판매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액티언 전용 온라인 사이트를 찾으면 된다.
KGM 관계자는 "쿠페형 SUV 출시의 출발점이 되었던 1세대 액티언의 서사를 연결해 SUV 제조 명문으로서의 자존심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서 사살’ 옥상위 저격수는 “펜실베이니아 출신 20세 백인 남성”
- ‘한국인 아내와 결혼→파키스탄서 두번째 결혼→귀화→첫 아내와 이혼’ 파키스탄인에 “귀화
- 66세 샤론 스톤, 속옷만 입고 ‘원초적 본능’ 포즈 재연
- 드론으로 아내 추적해 불륜 현장 잡은 남편
- 신평 “야바위꾼 진중권…비열하게 김건희 통화 폭로”
- “딸 지키려고 몸 날려”…트럼프 피격 현장 사망자는 50대 의용소방대장
- [속보]“트럼프 총격범 집·차량에서 폭발물 발견”…쏜 총은 총격범 부친이 구입
- 북한서 중학생 30명 공개 처형…한국 드라마 본 죄
- 유흥업소 충격 네이처 하루 “죄송…앞으로 거기 안 나가”
- 이태곤, KBS 아나운서와 핑크빛 기류…“올해 결혼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