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치매안심센터, 마음 튼튼 헤아림 가족교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돼 있는 경도인지장애자, 치매환자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지원 프로그램 '마음 튼튼 헤아림 가족교실'을 지난 12일부터 총 8회기로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경도인지장애자, 치매환자 및 그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으로 치매환자 부양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부정적 문제를 감소시키며 돌봄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돼 있는 경도인지장애자, 치매환자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지원 프로그램 '마음 튼튼 헤아림 가족교실'을 지난 12일부터 총 8회기로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마음 튼튼 헤아림 가족교실'은 치매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치매환자 및 가족들에게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치매 위험요인 △치매 진단 및 치료와 관리 △마음 이해하기 △의사소통 방법 △가족의 자기 돌보기 등을 배우며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돌봄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며 더 나은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경도인지장애자, 치매환자 및 그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으로 치매환자 부양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부정적 문제를 감소시키며 돌봄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치매가족은 숨겨진 또 하나의 환자이며 제2의 희생자이다. 치매환자 돌봄부담으로 인해 항상 피로감을 갖게 되며 삶의 질이 저하된다"며 "마음 튼튼 헤아림 가족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구체적인 지식과 교육을 제공하고 가족들이 돌봄의 어려움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대 유명 개그맨, 음주운전 하다 차량 전복사고…불구속 입건
- '작정하고 섹시'…임지연, 홀터넥+란제리 패션으로 시선 싹쓸이[엔터포커싱]
- "아무리 더워도 그렇지"…대낮에 나체로 대로 활보한 중년 여성
- "하이힐까지 대신 신어야 하나?"…레드벨벳 슬기, 매니저에 갑질 논란
- 빗길 고속도로 '5중 추돌'…3분 만에 현장 뒤덮은 '레커' [기가車]
- [오늘의 운세] 7월 15일, 큰돈 생길 수도…금전적 이익 따를 별자리는?
- 백종원 "녹취록 앞부분 잘려" VS 점주들 "매출 증거 있다"
- 밀리의서재, 취향 따라 종이책 골라 읽는 '밀리 컬렉션' 론칭
- 들썩이는 서울 아파트값…"집값 안정 대책은요?"
- '몰래 외박을 해?'…고2 딸에게 흉기 주며 "네 손으로 죽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