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단밀면, 사랑의 LED 무선 초인등 설치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 단밀면(면장 채경준)은 지난 12일부터 찾아가는 보건복지 특화사업으로 관내 청각장애인 및 난청 어르신 70가구에 사랑의 LED무선초인등 설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채경준 면장은 "이번 사랑의 LED무선초인등 설치사업이 청각장애인 및 난청 어르신들의 불편 해소와 안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주민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보건복지 특화사업을 추진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 단밀면(면장 채경준)은 지난 12일부터 찾아가는 보건복지 특화사업으로 관내 청각장애인 및 난청 어르신 70가구에 사랑의 LED무선초인등 설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랑의 LED무선초인등은 초인벨 소리를 들을 수 없는 청각장애인 및 난청 어르신 가구에 LED무선초인등을 설치해 LED 알림 불빛과 진동을 통해 방문객을 알려주는 편의용품으로 고립감 해소 및 화재 등 위급상황 시 안전 확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밀면은 관내 의용소방대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마을돌보미 위원 40여명과 연계·협력해 대상가구를 3인 1조로 방문 설치하고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 및 안부 확인을 병행하고 있다.
채경준 면장은 “이번 사랑의 LED무선초인등 설치사업이 청각장애인 및 난청 어르신들의 불편 해소와 안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주민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보건복지 특화사업을 추진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대 유명 개그맨, 음주운전 하다 차량 전복사고…불구속 입건
- '작정하고 섹시'…임지연, 홀터넥+란제리 패션으로 시선 싹쓸이[엔터포커싱]
- "아무리 더워도 그렇지"…대낮에 나체로 대로 활보한 중년 여성
- "하이힐까지 대신 신어야 하나?"…레드벨벳 슬기, 매니저에 갑질 논란
- 빗길 고속도로 '5중 추돌'…3분 만에 현장 뒤덮은 '레커' [기가車]
- [오늘의 운세] 7월 15일, 큰돈 생길 수도…금전적 이익 따를 별자리는?
- 백종원 "녹취록 앞부분 잘려" VS 점주들 "매출 증거 있다"
- 밀리의서재, 취향 따라 종이책 골라 읽는 '밀리 컬렉션' 론칭
- 들썩이는 서울 아파트값…"집값 안정 대책은요?"
- '몰래 외박을 해?'…고2 딸에게 흉기 주며 "네 손으로 죽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