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혁신센터, 원도심 보물찾기 운영 로컬크리에이터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 사회혁신센터(수탁기관 미담장학회, 이하 대전사회혁신센터)는 '대전 0시 축제' 기간 동안 체험 부스를 운영할 로컬크리에이터를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선정된 로컬크리에이터는 커먼즈필드 대전에서 8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대전 원도심의 숨은 지역 가치를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시키는 것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 사회혁신센터(수탁기관 미담장학회, 이하 대전사회혁신센터)는 '대전 0시 축제' 기간 동안 체험 부스를 운영할 로컬크리에이터를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선정된 로컬크리에이터는 커먼즈필드 대전에서 8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대전 원도심의 숨은 지역 가치를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시키는 것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커먼즈필드 대전에서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나만의 꿈씨 티셔츠 만들기 △대전 전통 수제탁주 시음 및 체험 △꿈씨 천연비누, 석고방향제 만들기 △나만의 꿈씨다이어리 만들기 △청귤 수제청 만들기 △드로잉 콘서트 △나만의 부채 만들기 △한빛탑 호롱불 만들기 등이다.
대전을 펼치다’, ‘대전을 입다’, ‘대전의 향에 취하다’, ‘대전을 기록하다’, ‘대전을 노래하다’, ‘대전을 조각하다’라는 테마를 설정해 인기몰이를 예고하고 있다.
매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커먼즈 필드 대전의 공간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안내될 예정이다.
이상호 대전사회혁신센터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자녀들과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며 웃음소리가 가득한 공간을 활성화하고자 한다"며 "대전의 매력을 함께 공유하며 기억에 남는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크리에이터와의 협약식은 16일에 열릴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에 한 개꼴' 당론 법안 추진 민주…'오버페이스' 우려
- 재난·사고 '업무상과실치사' 공무원 책임 어디까지
- [강일홍의 클로즈업] '장기 파행' 방통위, 출구 없는 '진흙탕 싸움'
- 장마·폭염, 불조심 잊지마세요…주원인은 냉방기기
- [더 주목해야 할①]키스오브라이프, 10년 전 마마무처럼
- 주지훈 "故 이선균, 안타깝고 가슴 아프죠"[TF인터뷰]
- [내가 본 '주지훈'] 그 여느 때와 똑같은 마음으로 꺼낸 '탈출'
- '친정 복귀' 홍원학 삼성생명 대표, 답답한 '자산운용수익률' 해결할까
- '서비스형 AI' 출시 예고한 카카오, 김범수 겨눈 사법리스크에 '살얼음판'
- "모든 순간이 감사해"…원팩트, 'I.CON'서 쌓은 특별한 추억[TF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