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사이냅 에디터 3.0`도 GS인증 1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이냅 에디터 3.0'는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웹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는 실시간 공동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사이냅 에디터는 업무 편의성과 생산성 강화 측면에서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솔루션"이라며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사이냅 에디터 3.0의 새롭고 차별화된 기능 또한 고객들이 안심하고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이냅소프트가 자사의 '사이냅 에디터 3.0'이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이냅 에디터 3.0'는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웹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는 실시간 공동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AI 광학문자인식(OCR)로 이미지 내 텍스트나 표를 웹 콘텐츠로 쉽게 변환하거나, 생성형 AI를 연동하여 단 몇 초 만에 원하는 다양한 웹 콘텐츠 초안을 자동으로 작성할 수 있다. 업무를 대폭 간소화하고 데이터 취합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GS 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SW)의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다. 성능과 안정성 등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엄격한 평가와 심사과정을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된다. 공공기관 우선 구매대상으로 분류된다.
사이냅 에디터는 이미2019년도에도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조달청 디지털서비스 몰에도 등록되어 있으나, 사이냅 에디터 3.0으로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후 GS인증을 재취득했다.
사이냅 에디터는 20년 동안 축적된 디지털 문서 처리 노하우와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혁신적인 Non Active X 방식의 HTML5 기반 웹 에디터이다.
MS오피스와 아래아한글, 오픈오피스(ODT) 문서에 대한 문서임포트 기능을 제공하여 기존 웹에디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복사 및 붙여넣기'의 한계를 뛰어넘는 웹 문서 저작 및 편집 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엑셀 함수, 도형 삽입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재공한다.
또 웹 표준과 웹 접근성을 준수하고 있어, 공공기관 대민서비스에 활용되는 웹 콘텐츠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적용 사이트의 유지보수 및 확장성까지 지원한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사이냅 에디터는 업무 편의성과 생산성 강화 측면에서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솔루션"이라며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사이냅 에디터 3.0의 새롭고 차별화된 기능 또한 고객들이 안심하고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진아기자 gnyu4@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6주 만삭 낙태` 영상 논란에…복지부 "살인죄 적용 수사 의뢰"
- 트럼프 총격범 `의혹 눈덩이`…"고교 사격팀 지원했지만 가입 좌절"
- 탈북 후 알게 된 쌍둥이 임신…미숙아 자매 무사히 출산
- 트럼프 저격한 20대 범인, 고교때 장학금 받은 우등생이었다
- 보직 바뀌자 갑자기 친정 자주 간다는 수상한 아내…드론 띄워봤더니 `깜짝`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