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남준아트센터, 92번째 생일 기념 ‘Happy Birthday, 백남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남준아트센터가 15일부터 21일까지 세계적인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의 92번째 생일을 기념해 'Happy Birthday, 백남준!'을 운영한다.
'Happy Birthday, 백남준!'은 백남준의 생일인 오는 20일을 맞아 운영하는 행사로, 관람객을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와 함께 국제학술심포지엄 '백남준의 선물 16' '초-공간: 모든 것은 지금과 여기가 되려고 한다'를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남준아트센터가 15일부터 21일까지 세계적인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의 92번째 생일을 기념해 ‘Happy Birthday, 백남준!’을 운영한다.
‘Happy Birthday, 백남준!’은 백남준의 생일인 오는 20일을 맞아 운영하는 행사로, 관람객을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와 함께 국제학술심포지엄 ‘백남준의 선물 16’ ‘초-공간: 모든 것은 지금과 여기가 되려고 한다’를 개최한다.
‘백남준의 선물’은 지난 2008년 백남준아트센터 개관 이후 꾸준히 열리는 연례 심포지엄 시리즈다. 백남준의 예술 세계뿐 아니라 오늘날 주목해야 할 미디어 아트 기반의 연구 주제를 다루는 대표적인 학술 프로그램으로 알려졌다.
20일 개최하는 ‘초-공간: 모든 것은 지금과 여기가 되려고 한다’는 백남준이 40년 전 우주 오페라 위성쇼 ‘굿모닝 미스터 오웰’로 발의된 ‘초-공간’을 연구한 6명의 연구자와 논의하는 자리다.
레프 마노비치는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생성형 인공지능(AI) 예술과 모더니즘 예술이 공유하는 특성에 대해 발표한다. 기획전 ‘빅브라더 블록체인’의 참여 작가 상희는 ‘원룸바벨’과 ‘Worlding…’을 중심으로 가상현실이라는 초공간이 갖는 정서를 공유한다.
이와 함께 신춘성 전남대 교수, 낸시 베이커 케이힐, 민경소 서울대 조형연구소 연구원 등이 발표자로 무대에 선다.
백남준아트센터는 백남준의 생일 주간에 백남준아트센터와 백남준아트센터 SNS 계정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퀴즈를 풀고 댓글을 남기는 관람객은 추첨을 통해 케이크, 커피, 아이스크림 등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19~21일 ‘굿모닝 미스터 오웰’ 40주년 특별전 ‘일어나 2024년이야!’와 ‘빅브라더 블록체인’을 관람하고 SNS에 인증하면 뮤지엄숍에서 판매하는 소정의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김보람 기자 kbr13@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흑염소가 돌아다녀요" 용인서 활보하던 염소, 드론으로 포획
- [경기일보 독자권익위원회] ‘경기남부 외국인력 실태조사’ 기획기사 등 호평
- 화성 병점지역의 과밀학급 등 문제 해결…화성벌말초·진안중 이전 확정
- 하남 위례신도시 주민 위신선 좌초에 집단행동…기자회견
- [속보] '북한 오물풍선 피해' 지원 가능해진다
- 고양시 지영동 '벽제 수질복원센터' 3단계 증설 민간사업 탄력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국군장병라운지 TMO 문 열어
- 중동 의존 높은 해외건설 수주…목표 400억 달러 달성할까 [한양경제]
- [본사내방] 고영인 경기도 경제부지사
- 의정부 자원회수시설 현대화사업 급물살…기재부 예타면제사업에 선정